최대 2년 자기개발 '채움휴직'과 출산기 가정을 위한 '아빠휴가' 시행

(주)한화 강대석 과장이 안식월을 통해 쌍둥이 아기를 돌보고 있다. (사진제공=한화그룹)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10대그룹 가운데 처음으로 승진 안식월 제도를 도입한 한화그룹이 최대 2년간의 자기개발 휴직과 아빠를 위한 한달 간의 출산휴가를 시행키로 했다.

‘채움휴직’은 학위 취득이나 직무 관련 자격 취득,어학 학습 등 자기개발을 위한 휴직 기간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근속 5년 이상 직원들을 대상으로 시행하며 최소 6개월에서 최장 2년까지 사용 가능하다.휴직 기간 동안 자기개발 지원금이 지급되며 근속 기간도 인정한다.

‘아빠휴가’는 출산 초 육아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시기에 1개월 휴가 사용을 의무화하여 육아에 전념할 수 있게 하는 제도다.배우자 출산 후 3개월 이내의 남성직원들을 대상으로 한다.

한화그룹은 일과 가정의 양립과 자기개발을 통해 더욱 경쟁력 있는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이번 제도를 도입하게 됐다.

제도 시행에 앞서 한화그룹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조직문화 개선을 통한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 결과 ‘채움휴직’이 43%, ‘아빠휴가’가 27%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채움휴직’과 ‘아빠휴가’제도가 시행된다는 소식에 직원들은 벌써부터 들뜬 마음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지난 4월 둘째를 출산한 ㈜한화의 노동진 과장은 “첫째 아기를 낳고 가장 힘든 시기에 육아에 도움이 못 되었는데 이번 제도로 만회할 수 있게 됐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