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G마켓)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국내 유통업계가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 맞아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물 할인 행사와 적립금 및 사은품 증정 행사, 가정의 달 기념 한정판 선물 판매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G마켓, 할인에 할인을 더한 ‘ㅎㅎ특가’ 행사 실시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가정의 달을 맞아 내달 5일까지 할인에 할인을 더한다는 뜻의 ‘ㅎㅎ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5월 행사와 관련도가 높은 카테고리 총 15개를 선정하고 최대 12% 할인쿠폰과 브랜드중복쿠폰을 지급한다.

‘ㅎㅎ특가’는 상시 기획전으로 시즌을 반영해 활용도가 높은 상품군을 지정해 추가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패션, 잡화, 뷰티, 브랜드의류, 브랜드잡화, 스포츠브랜드, 그리고 어린이날을 위한 유아동의류, 브랜드아동패션, 유아동 신발과 잡화, 장난감, 꽃, 이벤트용품, 건강식품, 건강용품에 이르기까지 총 15개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할인쿠폰이 적용된다.

우선 모든 회원에게 1만 5천원 이상 구매 시 적용 가능한 ‘10% 중복할인쿠폰’을 지급하고 멤버십 서비스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1만 5천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2% 중복할인쿠폰’을 1장 더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내 ID 당 1회씩 쿠폰 받기가 가능하고, 각각 최대 5천원까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다만 순금, 돌반지, 중고시장과 같은 일부 품목에 대해서는 적용이 불가하다.

‘ㅎㅎ특가’에서 제공하는 할인쿠폰은 G마켓에서 진행하는 다른 프로모션 할인쿠폰과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더욱 높다. 일례로, 5월12일까지 진행하는 패션잡화 프로모션 ‘고마운마음 선물하세요’의 ‘20% 중복쿠폰’과 ‘ㅎㅎ특가 12% 할인쿠폰’을 동시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이다.

G마켓 관계자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성년의 날 등이 몰려있는 가정의 달에는 선물 구입 비용에 대한 부담이 커질 수 밖에 없다”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경제적 부담은 줄이면서 가족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5월을 맞이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제공=공영쇼핑)

공영쇼핑, 가정의 달 맞아 소비자들에게 풍성한 혜택 제공

공영쇼핑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각종 적립 및 사은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5월 한 달 동안 TV홈쇼핑 상품 구매 시 최대 5만원, 5%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모바일을 통해 구입할 시 적용되며 렌탈, 상조 등 일부 상품은 제외다.

또한 특별 사은품을 증정하는 ‘오! 해피데이’ 이벤트도 펼친다. 오는 5월 13일부터 31일까지 TV방송 상품 3회 이상, 누적 2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나들이가 잦은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 제작한 보냉백을 전원 제공한다.

더불어 깜짝 적립 이벤트도 진행한다. ‘깜짝 10% 적립’ 행사는 5월 6일 하루 동안 TV쇼핑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10% 적립금을 지급한다.(상조, 렌탈, 게릴라 등 일부 제외) 배송완료 시 자동 적립 되며 5월 한 달간 진행하는 5% 적립과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5월은 어린이∙어버이∙스승∙성년∙부부의 날 등 가까운 사람들의 소중함을 돌아보는 특별한 날이 많은 달”이라며 “다양한 혜택이 특별한 날을 더욱 즐겁게 보내는데 기분 좋게 쓰여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GS리테일)

GS25, 가정의 달 기념 '황금 카네이션·뉴트로 과자 종합선물세트' 판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가정의 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어버이날에 맞춰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한 순금 카네이션 배지와 순금 코인 상품, 어린이날을 위한 뉴트로 콘셉트의 과자 종합 선물세트 4종 등 다양한 이색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가정의 달 기념 프로모션에서는 순금 카테이션 배지와 코인, 순금 카드 등 다양한 순금 상품을 판매한다. 순금 상품은 주문 제작 방식으로 판매되며 제작 기간은 5일 정도 소요된다. 완성된 상품은 고급스러운 케이스에 보증서와 함께 담겨 카네이션 꽃다발 등과 함께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된다.

더불어 GS25는 어린이 날을 즈음해 뉴트로 콘셉트의 과자 종합선물세트 4종도 선보인다. 과자 종합선물세트 4종은 GS25가 국내 4대 제과사와 손잡고 특별히 사전 기획을 통해 만들어졌다.이 과자 선물세트는 각 제과사들을 대표하는 스낵, 껌 캔디류 7~8종으로 구성돼 선물 상자 안에 담겨졌다. 한 상자에 구성된 상품들은 약 1만2000원 상당의 가격이지만 어린이날에 기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도록 9900원에 판매된다.

GS25 관계자는 “점차 실속 소비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순금 선물과 뉴트로 과자종합선물세트를 통해 부모님 등 감사의 마음을 전해야 할 분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며 “모두에게 행복한 가정의 달 선물이 될 수 있도록 뉴트로의 감성과 실속을 잘 살린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 이유”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