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그룹)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올해 1분기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 활동을 지속하며 비용 부담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다소 감소했다.

29일 아모레퍼시픽그룹에 따르면 올해 1분기에 1조 6425억원의 매출과 2048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1%, 26% 줄어든 것이다.

이번 분기 회사의 매출 감소 원인은 주요 계열사의 영업이익이 줄어든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계열사 가운데 주력사인 아모레퍼시픽은 럭셔리 브랜드의 성장과 해외 사업에서의 선전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 상승한 1조 4513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하지만 면세와 온라인을 제외한 국내 유통채널의 전반적인 매출 감소로 지난해 1분기에 비해 21% 감소한 186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또한 이니스프리의 올해 1분기 매출은 1546억원, 영업이익은 211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5% 떨어지고 영업이익은 36% 하락한 수치다. 이니스프리의 매출과 영업이익 하락은 국내 매출 하락과 마케팅 비용 확대로 영업이익이 감소했기 때문에서다.

아울러 에뛰드는 로드숍과 면세점의 매출이 하락하며 적자폭이 확대됐다. 이번 분기 매출은 50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하락했다. 

더불어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올해 1분기 매출 244억원, 영업이익 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 26% 하락했다. 이는 유통채널 조정의 영향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했기 때문에서다.

이 밖에도 에쓰쁘아는 분기 매출 115억원, 영업 이익 0.5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7% 떨어졌지만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을 기록했다. 로드숍 매장 수 감소의 영향으로 매출이 소폭 하락했으나 아리따움 등 멀티브랜드숍 입점을 확대하며 브랜드 접근성을 강화해 영업이익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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