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허인 KB국민은행장, 백웅기 상명대학교 총장. (사진=KB국민은행)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상명대학교(총장 백웅기)와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상명대학교 서울캠퍼스 대학본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 백웅기 상명대학교 총장, 김종희 상명대학교 행정대외부총장, 김동현 KB국민은행 기관영업본부 전무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상명대학교의 운영자금 관리 및 교직원에게 금융편의를 제공하고, 상명대학교의 금융파트너로서 ATM기 운영, WM자산관리서비스 등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백 총장은 “한국금융을 대표하는 KB국민은행과의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을 환영한다”며 “교류와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이 한 단계 더 발전하고 도약하는 동반자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 행장은 “KB국민은행은 글로벌 대학으로 성장하는 상명대학교에 최고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양 기관 모두 국민에게 더욱 사랑 받는 기관이 되도록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대학 등 우량기관 유치를 위해 올해 기관영업본부를 독립본부로 격상시켜 활발한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최근 동국대, 한국방송통신대, 한국체육대 등을 유치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