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푸드·리빙
하이트진로, 업계 최초 '환경성적표지' 인증 획득
(사진제공=하이트진로)

[뉴스워치=진성원 기자]하이트진로가 생산하는 필라이트 제품들이 업계 최초로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했다.

25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제품 ‘필라이트’와 ‘필라이트 후레쉬’가 국내 주류업계 최초로 환경부 주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운영하는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았다. 

환경성적표지 인증제도는 제품의 원료 채취부터 생산, 수송·유통, 사용, 폐기 등 전반적인 과정에 대한 환경적 영향을 평가해 수치화하는 제도다. 이는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환경성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고려해 구매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01년부터 시행됐다.

이번에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은 필라이트, 필라이트 후레쉬 캔(355ml, 500ml) 및 페트(1L, 1.6L) 등 총 8종이다. 환경부가 지정한 7개의 환경성 기준을 종합해 통합 인증을 받았다. 기준으로는 탄소발자국, 물 발자국, 오존층 영향, 산성비, 부영향화 등이 있다. 

앞서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0년부터 참이슬 브랜드 제품에 대해 온실가스 발생량을 이산화탄소 배출량으로 환산해 표시하는 ‘탄소발자국’ 인증을 받았다. 이어 2013년부터는 업계 최초로 2단계 저탄소제품 인증을 받는 등 친환경 제품 개발과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이번 환경성적표지 인증은 국내 주류업계 최초로 7대 영향 범주를 통합한 환경성적표지 인증으로 하이트진로는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환경 이슈에 공감하며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