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이 24일 판교 사옥에서 성남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방송 현장 체험학습 'NS견학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사진제공=NS홈쇼핑)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NS홈쇼핑은 24일 판교 사옥에서 성남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방송 현장 체험학습인 ’NS견학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NS견학프로그램’은 방송 발전과 미래 인재 육성 지원을 위한 NS홈쇼핑의 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이다. 이는 회사의 최신 방송시설을 견학하고 생생한 방송 제작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마련한 기업 탐방 프로그램이다.

이번 견학은 청바지 프로젝트를 통해 선정된 방송 관련 직무에 관심 있는 정자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청바지 프로젝트는 성남시 청소년재단이 현장 중심의 직업체험활동을 지원해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활동이다.

견학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방송 제작 과정 소개 △조정실스튜디오소품실콜센터 등 홈쇼핑 방송시설 투어 △방송 현장 체험 PD, 기술카메라조명음악 등 현업 실무자와 간담회 등으로 구성됐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앞으로도 성남시 청소년재단과 연계해 직업체험학습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며 “NS견학프로그램이 4차 산업시대 방송 산업을 이끄는 미래 인재의 요람이 되도록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