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KB저축은행, 더 간편하고 스마트해진 ‘KB착한뱅킹’ 선보여
`KB착한뱅킹` 이노베이션 관련 안내판을 들고 있는 직원사진. (사진제공=KB저축은행)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KB저축은행(대표이사 신홍섭)은 새로운 인증방식 등을 도입하고 성능이 대폭 개선된 ‘KB착한뱅킹’ 앱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개선된 KB착한뱅킹은 Secure(보안성), Simple(간편성), Speedy(최고속도)를 바탕으로 한 사용자 중심의 금융플랫폼을 지향한다. 본인이 지정한 스마트폰 1대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도용위험을 차단함과 동시에 목소리 로그인을 통해 보안성을 높였다(Secure). 또한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ID·PW 등록없이 간편인증만으로도 금융거래가 가능해(Simple) 누구나 안전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각종 보안솔루션을 재배치하고 거래방식을 개선해 금융기관 최고 수준의 거래속도(Speedy)를 제공한다.

이 앱은 금융권 최초로 비FIDO 인증방식이 적용된 ‘목소리서비스’와 QR코드로 진위확인이 가능한 ‘모바일 증명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목소리서비스는 FIDO방식을 적용하지 않아 FIDO인증기관과 시스템을 연결할 필요가 없어 빠르게 작동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나의 목소리로 로그인, 메뉴찾기, 소액이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목소리 소액이체서비스’는 지정된 계좌로 하루 50만원 내에서 목소리만으로 간단하게 송금할 수 있다. 예로 “엄마에게 20만원 보내줘”라고 말하고 화면에서 이체내용을 확인 후 “이체”라고 말하면 바로 송금된다. 본 서비스는 금융보안원의 보안성 검토절차를 거쳤다.

‘모바일증명서’는 공인인증서에 적용된 기술과 QR코드를 응용했다. 모바일로 각종 증명서와 확인서를 발급하고 KB착한뱅킹 앱을 통해 누구나 원본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대부분의 타 기관에서는 위·변조 방지와 복사이용 금지를 위해 복잡한 절차를 거친다. 반면에 KB저축은행의 모바일증명서는 KB착한뱅킹 앱에서 QR코드확인으로 간단하게 원본이미지 대조 및 진위 여부를 파악할 수 있다.

KB저축은행은 기술력 있는 핀테크 스타트업과 동반성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업하고 있으며 이번 서비스는 ‘에잇바이트’ 및 ‘파워보이스’와 협업해 이뤄낸 성과이다. 두 회사는 KB금융그룹에서 육성하는 스타트업 조직인 ‘KB Starters’ 소속으로 KB저축은행 뿐만 아니라 KB금융그룹 내 다른 계열사와의 협업 또한 확대하고 있다.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는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업계 내 디지털 리딩뱅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며 “그 중심에는 언제나 고객이 있을 것이며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해 금융소외계층도 안전하고 쉽게 모바일뱅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곽유민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유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