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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싱가포르 시장 진출 위한 4개 브랜드 매장 동시 입점
싱가포르 복합 상업단지 주얼창이에 입점한 메종 드 피비 전경 (사진제공=SPC그룹)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SPC그룹이 동남아 시장을 공략한다.

SPC그룹은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과 연결된 복합 상업 단지 ‘주얼창이’에 파리바게뜨를 비롯한 메종 드 피비, 커피앳웍스, 쉐이크쉑 4개 브랜드 매장을 동시에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SPC의 브랜드가 입점한 주얼창이는 싱가포르 정부의 창이국제공항 개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새롭게 연 7개 층 13만 4000㎡ 규모의 초대형 상업 단지다. 연 4,200만 명의 싱가포르 현지인과 전 세계 관광객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주얼창이에 입점한 SPC 브랜드 가운데 ‘메종 드 피비’는 이번에 SPC가 최초로 내놓은 브랜드다. 이 브랜드는 파리바게뜨의 상위 브랜드로 고급 베이커리 콘셉트다. 이런 콘셉트에 맞춰 정통 유럽풍 빵과 어울리는 다이닝(dinning) 메뉴를 제공한다.

SPC의 스페셜티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도 이번에 SPC가 해외에서 첫 선보인 매장이다. 이 매장은 세계적인 커피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인 플래그십 스토어(브랜드 이미지를 극대화한 매장)로 활용한다.

쉐이크쉑 브랜드는 지난 10월 싱가포르에서 첫 입점해 본격적으로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섰다.

앞서 SPC그룹은 지난 2004년부터 파리바게뜨 브랜드로 해외시장에 진출해왔으나 다른 여러 브랜드를 함께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파리바게뜨 인지도를 기반으로 커피, 외식사업까지 진출하겠다는 전략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싱가포르는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한 거점으로 자리 잡는 동남아의 핵심 시장”이라며 “주얼창이에 문을 연 매장들을 동남아 시장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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