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이동빈 수협은행장, '3·1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 동참
'3·1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에 동참한 이동빈 Sh수협은행장. (사진제공=Sh수협은행)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Sh수협은행은 이동빈 행장이 ‘3·1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 독립운동을 펼친 애국지사들의 헌신과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이 행장은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의 추천을 받아 독립선언서 34번째 문장을 한지에 직접 필사하고 이를 인증하는 사진을 찍어 자신의 SNS 계정과 수협은행 공식 SNS 채널에 게시했다.

이 행장이 필사한 문장은 ‘수천 년 전 조상의 영혼이 안에서 우리를 돕고, 온 세계의 기운이 밖에서 우리를 지켜주니 시작이 곧 성공이다’라는 내용이다.

이 행장은 SNS를 통해 “필사에 앞서 독립선언서 전문을 차분히 읽고 그 의미를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순국선열들의 피와 땀으로 쓰인 대한민국 독립선언서를 읽으며 100년이 지난 오늘 그 속에 담긴 독립과 통합의 정신을 다시 한번 귀담는다”고 말했다. 

또 “제국주의 총칼에도 굴하지 않았던 애국지사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수협은행 모든 가족들과 함께 계속 이어 나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 행장은 다음 필사 릴레이 참여자로 공노성 수협중앙회 지도경제사업 대표이사와 윤명길 한국원양산업협회장을 추천했다.

곽유민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유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