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연예·스포츠 문화·연예·스포츠
손흥민, 챔스 맨시티전 '골'...올 시즌 18호 골 기록토트넘 8강 1차전 1:0 승리...4강 진출 교두보 마련
(사진=연합뉴스)

[뉴스워치=강민수 기자] 손흥민이 챔스 8강 1차전 맨시티전에서 결승골을 터트렸다. 토트넘도 손흥민의 골에 힘입어 1대0으로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손흥민은 1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와의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서 결승골을 너었다.  

손흥민은 이날 후반 33분 오른쪽 측면에서 뒷공간을 노리던 중 중앙에서 공을 잡은 크리스티안 에릭센의 패스를 받았다. 트래핑이 길었지만 공이 라인을 벗어나기 직전에 살린 손흥민은 한 차례 드리블로 각도를 만든 후 왼발 땅볼슛을 날려 맨시티의 골문을 열었다.

주심은 오프사이드와 공이 라인을 벗어난 것을 두고 VAR(비디오 판독)을 실시한 뒤 그대로 득점을 인정했다.

손흥민은 지난 4일 크리스탈 팰리스전에 이은 두 경기 연속 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 개장 1호 축포에 이어 새 구장 챔피언스리그 1호골 기록까지 가져갔다.  

두 팀은 오는 18일 맨시티의 안방에서 8강 2차전을 갖는다.

또 다른 8강 1차전에서는 홈 경기에 나선 지난 시즌 준우승팀 리버풀(잉글랜드)이 FC포르투(포르투갈)를 2-0으로 격파했다.  

 

강민수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민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