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 신한은행장, 중기 고객들과 첫 번째 현장경영
이대훈 NH농협은행장, 같이 밥 먹는 ‘With CEO’ 개최

[뉴스워치=송정훈 기자] 주요 시중은행장들이 소통 행보를 강화하고 있다. 중소·중견기업 CEO(최고경영자) 등 고객들과 만나 현장 의견을 청취하면서 접촉면을 넓히고 있다. 또 임직원들과 격의 없이 식사를 함께 하면서 스킨십 경영도 선보이고 있다.

2일 서울 중구 을지로 소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우수 고객 초청 조찬 세미나’에서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밝은 표정으로 고객들과 대화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진옥동 행장, 취임식에서부터 ‘고객 중심 경영’ 강조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2일 서울 중구 을지로 소재 롯데호텔에서 서울·경기 지역 우수 고객 300여명을 초청해 조찬 세미나를 열고 현장 경영을 시작했다.

이번 조찬 세미나는 진 행장의 첫 번째 고객 소통 행사다. 진 행장은 취임식에서 “진정한 1등 은행이 되기 위해서 첫 번째로 기억해야 하는 가치는 바로 고객”이며 “은행의 전략과 추진 사업은 물론 상품과 서비스 전반을 고객의 관점에서 다시 돌아보고, 신한을 찾는 모든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임직원들에게 ‘고객’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진 행장을 비롯한 경영진 40여명은 세미나에 참석해 중소·중견기업 CEO, PWM(개인자신관리) 등 다양한 고객들과 만나 그 동안 보내준 성원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하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해 듣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김창옥 아카데미’ 김창옥 대표의 ‘유쾌한 소통의 법칙’ 강연도 진행됐다. 진 행장은 강연을 들으며 최고 경영자로서 느끼는 ‘소통’의 중요성에 대해 고객들과 공유하기도 했다.

진 행장은 이 자리에서 “모든 것을 고객의 관점에서 돌아보면서 산업 현장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경영에 가장 먼저 반영하겠다”며 “기업별로 최적화된 금융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하고 그룹 차원의 ‘혁신금융 추진위원회’를 통해 기업과 산업의 성장을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진 행장은 이날 서울·경기 지역 고객과의 소통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현장 경영에 나선다. 진 행장은 오는 16일 대전·충청 지역, 18일 호남 지역, 23일 부산·울산·경남 지역, 29일 대구·경북 지역 등 4월 한달 동안 전국 주요 지역의 영업 현장을 방문해 고객들과 만나 감사 인사를 전하고 현장의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이대훈 NH농협은행장(왼쪽부터 세 번째)과 직원들이 지난 3월29일 서울시 부암동 인근 식당에서 식사를 함께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이대훈 행장, 중앙본부 신규 전입 직원과 만나

이대훈 NH농협은행장은 지난달 29일 서울시 부암동 인근 식당에서 이대한 직원들이 함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식사를 함께하는 ‘은행장과 함께(With CEO)’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첫 본부 근무의 설렘’을 테마로 올해 중앙본부 신규 전입 직원들을 참여했다.

이 행장은 참석 직원의 이름을 일일이 호명하며 인사를 나눴고 직원들의 본부근무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특유의 스킨십 경영을 선보였다.

은행장과 함께(With CEO)는 평소 직원들을 만날 때 “밥 한번 먹자”라며 친근감을 표현하곤 하는 이 행장의 수평 경영철학에 따라 기획됐으며 지난해부터 매월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다.

농협은행은 올해로 2년차를 맞는 은행장과 함께(With CEO)가 단순한 CEO 소통채널을 넘어 워라밸 조직문화 정착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이 행장은 오찬 자리에서 “CEO로서 다양한 직원들과 활발한 소통의 시간을 갖는 것이 바로 조직문화 혁신의 첫걸음”이라고 밝히고 참석한 직원들에게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