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U

[뉴스워치=유수정 기자]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씨유)가 배달앱 ‘요기요’와 메쉬코리아의 배달라이더 서비스 ‘부릉’과 손잡고 배달서비스를 시작한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이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CU의 제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원하는 곳으로 배달해 주는 서비스다. 배달 이용료는 3000원이다.

주문 가능한 상품은 도시락, 삼각김밥 등 간편 식품과 디저트, 음료, 튀김류, 과일 등 200여 가지로 요기요에서 실시간으로 주문이 가능한 상품의 재고를 파악할 수 있다. CU는 향후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할 계획이다.

고객 결제는 요기요 APP을 통해 진행하며, 배달 가능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저녁 11시까지다.

점주의 불편 역시 최소화했다. CU는 편의점 배달 운영체계에 최적화된 POS시스템의 개발을 통해 가맹점주의 운영 편의성 향상과 신속한 전국 서비스 전개가 가능한 환경을 구축했다.

배달서비스는 4월 수도권 내 30여개 직영점을 시작으로, 5월부터 희망하는 가맹점의 신청을 받아 5대 광역시로 확대할 계획이다.

황환조 BGF리테일 경영기획실장은 “’고객위치기반 기술과 실시간 재고 연동 시스템 등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가 가능해졌다”며 “날씨 영향을 최소화하고 오프라인 중심의 상권이 온라인으로 확대돼 가맹점의 추가 매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