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뚜기

[뉴스워치=유수정 기자] 오뚜기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11일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스위트홈 제24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을 개최한다.

특히 올해의 경우 오뚜기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요리전공자 경연부문을 신설했다. 일반참가 가족 100팀과 조리 전공 대학생 및 고등학생 50팀 등 총 150팀에게 참여 기회를 부여한다.

이 날 심사 결과에 따라 일반참가팀 대상인 오뚜기상 수상가족에게는 500만원 상당의 주방가전제품 교환권, 요리전공자 경연 최우수상팀에게는 장학금 300만원 등 총 9팀에게 푸짐한 상품과 상금을 수여한다.

특히 참가가족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행운상 추첨을 통해 300만원 상당의 홍콩여행상품권도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는 요리경연뿐만 아니라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오뚜기 제품 시식코너, 오뚜기가 후원하는 심장병 완치 어린이 요리교실을 비롯해 각종 공연과 행운권 추첨 등을 마련했다.

또 행사당일에는 본선에 참가한 총 150개팀이 낸 참가비와 동일한 액수를 오뚜기가 추가 출연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을 통해 한국심장재단에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후원금을 전달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요리를 통해 스위트홈을 실현하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전파하는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을 개최한다”며 “올해는 오뚜기 창립 50주년을 맞아 보다 즐겁고 뜻 깊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풍성하고 알차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참여를 희망하는 이들은 오는 22일까지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거나 우편접수, 카카오톡 ‘오뚜기 가족요리’ 오픈채팅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