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사 통해 고객중심, 업(業)의 본질에 대한 혁신, 신한문화와 자긍심 강조

26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취임식에서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은행기를 힘차게 흔들고 있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뉴스워치=강민수 기자]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26일 “빠른 속도(Speed)와 변화에 맞는 민첩성(Agility), 폭발적인 순발력(Quickness)를 통해 초일류의 글로벌·디지털 은행을 완성해 가자”고 말했다.

진옥동 행장은 이날 서울 중구 세종대로 신한은행 본점에서 임직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취임식에서 “업(業)의 본질에 대한 혁신, 글로벌과 디지털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과감한 시도를 통해 미래를 만들어가자”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어 진 행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고객중심 ▲신한문화와 자긍심 등을 강조했다.

진 행장은 “진정한 1등 은행이 되기 위해서 첫 번째로 기억해야 하는 가치는 바로 고객”이라며 임직원들에게 ‘고객’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은행의 전략과 추진 사업은 물론 상품과 서비스 전반을 고객의 관점에서 다시 돌아보고, 신한을 찾는 모든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진 행장은 “변화와 도전을 발전의 동기로 삼는 혁신이 지금 필요한 ‘신한 다움’이며 신한문화를 살아 숨쉬는 조직문화로 정착해 나가야 한다”며 “신한문화를 통해 자긍심을 높이고 삶의 가치를 키우며 자랑스러운 일터를 만들어가겠다”고 약속했다.

진 행장은 취임사를 마치면서 “고객의 행복한 내일과 직원의 밝은 미래를 위해 다 같이 사랑하고 소통하면서 멋진 은행을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