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세계면세점

[뉴스워치=유수정 기자] 신세계면세점이 출국장 게이트 및 면세품 인도장 혼란 사전 예방에 나섰다.

신세계면세점은 국내 면세 업계 최초로 자사 모바일 앱 내 공항 이용 정보, 출국장 게이트별 혼잡 정도 등 각종 정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원스탑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신세계면세점 모바일 앱 내 ‘공항 이용 정보’와 ‘인도장 정보’ 탭을 신설해 고객 편의를 도운 서비스다.

‘공항 이용 정보’ 탭은 인천공항을 비롯해 김해, 김포, 대구, 제주 등 공항별 운항 정보 및 주차장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또 인천공항 제1터미널, 제2터미널은 출국장 게이트별 예상 대기 인원수를 1시간 단위로 업데이트 해 고객이 혼잡 정도를 바로바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인도장 정보’ 탭은 출국 6시간 전부터 인도장 혼잡 정도를 ‘원활, 보통, 혼잡’ 3단계로 안내한다.

이를 통해 휴가철 등 해외여행 성수기마다 발생하는 출국장 면세품 인도 대란을 최소화하겠다는 계획이다.

고객 편의 확대를 위한 여권 자동 인식 서비스도 새롭게 구축했다. 기존 여권번호 및 유효기간 등 정보를 일일이 입력하던 방식에서, 휴대폰 카메라로 여권을 스캔하면 바로 자동 등록되는 방식으로 개선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신세계면세점 앱 하나로 여행객들의 동선과 공항 내 각종 시설의 효율성이 훨씬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여행 준비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해가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면세점은 신규 서비스 론칭을 기념하고자 오는 31일까지 공항 정보 안내 또는 여권 자동 인식 서비스를 체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사용 적립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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