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그룹

[뉴스워치=유수정 기자] CJ그룹이 7개 주요 계열사의 2019년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지원대상은 2019년 8월 졸업예정자를 포함한 4년제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로 서류 접수는 5일부터 시작한다.

서류 전형에 통과한 지원자에 한해 4월20일 CJ종합적성검사(CAT·CJAT)와 5월 말 실무·임원진 면접과정을 시행한 후 6월 최종 합격자를 결정한다.

이번 상반기 공개 채용의 특징은 크게 ▲글로벌 인재채용 확대 ▲직무 중심 채용 고도화 ▲지원자 편의성 제고다.

우선적으로 CJ는 글로벌 생활문화기업으로 도약을 준비하는 만큼 해외 사업에 기여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적극적으로 확보·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글로벌 역량을 갖춘 신입공채 비중을 2018년 30%에서 올해 40%까지 끌어올리고, 2020년에는 전체 채용 인원의 절반 이상으로 높이겠다는 목표다.

아울러 소위 스펙이라 불리는 정형화된 평가기준이 아닌 직무에 딱 맞는 인재 선발을 위한 ‘직무 차별화 면접’도 시행한다.

이는 직무별 특성에 따라 면접 방식을 달리하는 CJ만의 독자적인 제도다. 예를 들어 CJ ENM 오쇼핑 부문은 MD 선발 시 상품을 기획해 발표하는 ‘상품오디션’과 피면접자가 면접자에게 역으로 질문하는 ‘참여형 면접’이 결합된 ‘크리에이티브 MD면접’을 실시하는 방식이다.

또 작년 9개 직무를 대상으로 시행했던 ‘인턴십 면접’을 16개 직무로 확대 적용한다. 기존 CJ ENM E&M부문 제작PD, CJ푸드빌 프랜차이즈영업 등에 이어 CJ ENM E&M부문 브랜드디자인, 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 MD 등에 대해서도 ‘인턴십 면접’을 적용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지원자 중심의 채용 문화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업계 최초로 2015년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 이들은 올해는 지난해 선보인 AI챗봇서비스 ‘CJ지원자도우미’를 더욱 고도화해 24시간 입사 관련 문의에 답변한다.

아울러 모바일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직무 소개영상 ‘잡티비(JOB TV)’를 영어와 중국어 버전으로 추가 제작해 많은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CJ 관계자는 “CJ는 인재제일(人才第一)의 창업이념을 바탕으로 유능한 인재 확보와 육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올해는 채용규모를 전년 대비 10% 이상 늘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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