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 대표, ‘문재인정권 폭정 저지’ 강력 대여투쟁 예고

[뉴스워치=김도형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지도부가 첫날인 28일 내놓은 메세지는 당의 통합과 혁신이었다.

동시에 내년 총선 압승과 2022년 정권교체를 목표로, '문재인정권 폭정 저지'를 전면에 내세워 강력한 대여투쟁도 내세웠다.

황교안 신임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처음으로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했다. 전날 전당대회에서 선출된 최고위원들, 그리고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원내지도부와의 상견례를 겸한 자리였다.

황 대표는 "당부터 통합이 돼야 하고 나아가 더 넓은 통합까지 차근차근 이뤄가야 한다"면서 "국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당이 되도록 하는 혁신도 큰 과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이 정부의 잘못된 정책 폭정을 막고, 필요하면 과감하게 싸우라는 국민의 요구가 있었다"면서 "이런 부분을 받들어 실제로 변화를 끌어내는 대안 정당으로서 투쟁하겠다"고 강조했다.

최고위원들도 혁신과 대여투쟁을 다짐했다.  조경태 최고위원은 "한국당이 가진 한계가 바로 웰빙 정당, 낡은 정당, 수구 정당의 이미지"라며 "무능한 문재인 정권과 맞서 싸우려면 우리가 먼저 바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미경 최고위원은 "야당답게 제발 제대로 싸워달라는 것이 당원들이 저에게 주신 역할로 알고, 열심히 하겠다"고 했다.

김순례 최고위원 "보수의 가치를 바로 세우는 데 헌신하겠다"는 각오를 밝혔고, 김광림 최고위원은 "당내에서 개인 정치를 과하게 하지 않는 통합 정당이 되는데 힘을 다하겠다"고 했다.

신보라 청년최고위원 역시 "젊은 부모들이 '한국당은 참 괜찮은 정당'이라고 얘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는 전날 전대 현장에서 민주노총이 벌인 '한국당 해체' 기습 시위가 화두에 오르기도 했다.

나 원내대표는 "전문시위꾼들이 3·1절 특별사면 대상에 포함되자마자 야당 공격을 서슴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이번 시위를 1987년 통일민주당 창당 방해사건인 이른바 '용팔이 사건'에 비유한 데 이어 "배후가 있다고 볼 수밖에 없다. 철저히 규명하겠다"고 했다.

이외에도 한국당은 당 대표·최고위원 선거 출마로 '5·18 모독' 징계가 유예됐던 김진태·김순례 의원에 대한 징계 논의에 곧 착수하기로 했다.

황 대표는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절차가 있으니까 절차를 통해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