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서 운영 중인 롯데마트 점포. 사진=롯데마트

[뉴스워치=유수정 기자] 롯데마트는 26일 베트남 북부 하노이시 꺼우져이군에 ‘꺼우져이(CAU GIAY)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꺼우져이점’은 레지던스, 오피스, 쇼핑몰 등이 입점해 있는 복합 쇼핑몰인 ‘디스커버리 슈퍼센터’ 건물 지하 1층에 임차면적 1289평 규모, 매장면적 840평 규모로 들어선다.

롯데마트는 1000평 가량의 중형점포 운영으로 남베트남보다 상대적으로 구매력이 떨어지는 북베트남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꺼우져이점’은 하노이센터점, 동다점에 이어 베트남 북부지역인 하노이에 세번째로 문을 여는 매장이다.

지금까지 베트남에 진출한 롯데마트 대부분의 점포는 상업 시설이 집중된 호치민시를 중심으로 하는 남베트남에 집중됐다.

우선적으로 롯데마트는 1인가구 및 레지던스 객층을 고려해 상품은 고선도 식품기반의 생활밀착형 마켓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또 안전, 위생 등을 중시하는 소비자 기호를 반영해 냉장 중심의 소용량 패키지고선도 식품 및 바로 간편하게 데워 먹을 수 있는 RTC, RTH 상품을 취급할 예정이다.

특히 상품의 선도를 위해 신선식품의 35% 가량은 하노이 인근에서 수확한 상품을 취급하는 로컬소싱으로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

상권 2km 반경에 ‘하노이 국립대학교’, ‘하노이 정치대’ 등 총 7개의 대학교가 밀집해 있는 만큼 대학생을 타깃으로 하는 상품군도 강화했다.

도시락, 베이커리, 피자 등 부담 없는 가격으로 식사를 할 수 있는 델리카 코너를 강화하고, 베트남 상품 외에 한국·미국·유럽 상품 등 글로벌 상품을 모아 판매하는 인터내셔널 존을 구성해 색다른 쇼핑을 재미를 느끼게 했다.

여기에 대학생을 위한 화장품 코너를 별도로 구성해 상품 테스트 및 안내를 받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오픈 후 1달 동안 ‘Shocking Price 상품’ 운영을 통해 식용유, 기저귀 등의 가격민감 생필품을 엄선해 초특가로 선보임으로써 최저 가격 이미지를 공고히 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고객 충성도를 확보하고 지역 랜드마크(Landmark) 이미지를 확보하기 위해 롯데 멤버스와 함께 회원 모집 및 타깃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규멤버스 고객에게는 최대 49%까지 상품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멤버스 회원혜택을 확대한다.

강민호 롯데마트 베트남법인장은 “꺼우져이점은 1호점 남사이공점 오픈 후 10년간 베트남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해 온 롯데마트의 역량이 집약화된 매장”이라며 “올해에도 호치민과 하노이를 중심으로 북베트남과 남베트남에 출점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꺼우져이점’ 오픈과 함께 베트남 14개점, 인도네시아 46개점, 국내 123개 점 등 총 183개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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