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쇼핑

[뉴스워치=유수정 기자] 롯데의 헬스앤뷰티(H&B) 스토어 롭스(LOHB’s)는 다음달 31일까지 총 상금 1700만원 규모의 브랜드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응모 분야는 총 2가지다. 우선 이미지·일러스트 디자인의 경우 포장박스·쇼핑백·포장지 등 ‘기프트’와 창립 6주년, 롭스 브랜드명 등 ‘타이포’를 활용한 창작물 등으로 다양하게 제안 가능하다.

프로모션 디자인은 노트·에코백·텀블러·배지·파우치·거울·뷰티툴 키트 등 롭스 매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구매 사은품’을 주제로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접수는 연령 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롭스 공식 블로그와 롭스앱을 통해 가능하다.

제출된 작품은 심미성, 독창성, 실용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한 뒤 4월26일 롭스앱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당선자에게는 대상 500만원(1명), 최우수상 각 300만원(2명), 우수상 각 100만원(5명), 아이디어상 각 롭스 모바일 상품권 10만원권(10명)을 제공한다.

롭스 관계자는 “주요 타깃인 1020세대가 시각적인 요소와 디자인에 대한 반응이 민감하고 관심이 많다는 점을 감안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콘텐츠 다양화와 디자인 산업 육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