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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워치] 색다른 상품과 프로모션 ‘가득’…소비자 공략이마트·세븐일레븐·쿠팡·11번가 등 ‘혜택 눈길’
사진=이마트

[뉴스워치=유수정 기자] 유통업계들이 색다른 상품과 프로모션을 내놓고 소비자 잡기에 나섰다.

이마트, 이태원 ‘잭슨피자’ 냉동피자로 구현

이마트가 유명 맛집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냉동식품 제품군 확장에 나섰다.

이마트는 이태원 유명 피자 맛집인 ‘잭슨피자’와 손잡고 출시한 ‘피코크 잭슨피자’ 3종을 오는 14일부터 28일까지 보름간 40% 할인 판매(이마트 e카드 구매 시)한다고 밝혔다.

행사가는 ▲피코크 잭슨피자 슈퍼잭슨(415g) 4780원(정상가 7980원) ▲피코크 잭슨피자 페퍼로니(370g) 4180원(정상가 6980원) ▲피코크 잭슨피자 하와이안(443g) 4180원(정상가 6980원)이다.

이번 제품 역시 ‘광장시장 순희네 빈대떡’, ‘초마짬뽕’ 등 국내 유명 맛집과 연계한 ‘고수의 맛집’ 상품의 일환이다.

특히 기존 냉동 피자들이 맛보다는 가성비에 치중되어 있다는 점에 착안해 맛과 식감을 제대로 구현한 제품을 내놨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도우를 펴기 위해 성형하는 공정 외에는 전부 실제 이태원 매장과 동일한 수제 방식으로 제작한다”며 “기계식 대량 생산이 아닌 수제 방식으로 제작된 만큼 가정에서도 매장의 맛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디즈니 캐릭터 머그잔’ 출시

세븐일레븐이 국내 캐릭터 애호가들을 위한 스페셜 기획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세븐일레븐은 90년 전통과 함께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디즈니 미키마우스 캐릭터’를 활용한 머그잔 6종과 마이크로팝 6종을 단독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캐릭터용품을 활용해 나만의 생활 문화 창조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자 해당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행사는 구매 상품 총액이 3000원 이상(담배, 주류, 서비스 상품 제외)일 경우 이면 스티커 모음판과 함께 캐릭터 스티커 1개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스티커 4개를 모은 고객에게는 ‘디즈니 캐릭터 머그잔’과 ‘디즈니 마이크로팝’ 세트를 6500원에 판매하며, 11개를 모은 고객에게는 무료 증정한다. 스티커는 결제 건 당 최대 11개로 한정한다.

스마트폰의 세븐앱을 이용할 경우 스티커를 2개만 모아도 구매할 수 있도록 했으며, 7개를 모은 고객에게는 무료로 증정한다.

구인회 세븐일레븐 마케팅팀장은 “캐릭터 상품은 개인의 개성을 표현하고 차별화된 가치를 누릴 수 있는 가장 좋은 아이템”이라며 “앞으로도 캐릭터 상품 고유의 소장 가치와 실용성을 함께 담은 차별화 상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쿠팡

쿠팡, ‘북포라이프 퍼스널브랜딩’ 오픈

쿠팡이 ‘북포라이프’ 카테고리의 7번째 신규 테마로 ‘퍼스널브랜딩’을 오픈했다.

‘퍼스널브랜딩’이란 자기 자신을 브랜드화 하는 것으로, 특정 분야에 자신을 떠올릴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이다.

최근 유튜브와 컨텐츠 제작 등을 통해 스스로 고유한 브랜드를 가진 개인이 되고자 노력하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컨텐츠 크리에이터 ▲나만의 커리어 ▲시간관리 등 3가지 테마로 도서 및 추천 아이템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병희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자신만의 장점을 만들기 위해 ‘퍼스널 브랜딩’ 관련 도서와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졌다”며 “‘북포라이프’관에서는 도서 뿐 아니라 관련 상품들도 빠르고 간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북포라이프’는 책과 트렌드를 함께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테마관으로 매달 새로운 테마를 선정해 다양한 상품을 구성한다. ‘퍼스널브랜딩’ 외에도 ▲여행 ▲다이어트 ▲재테크 ▲취미 ▲선물 등의 카테고리가 있다.

사진=11번가

11번가, 매달 11일 ‘월간 십일절’로 지정

11번가가 매월 11일을 11번가 고객을 위한 쇼핑기념일인 ‘월간 십일절’로 지정하고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11번가는 출범 11주년을 기념해 자사 온라인 쇼핑축제인 ‘십일절(11월 11일)’ 행사를 매월 11일 진행하던 ‘11번가데이’와 통합해 ‘월간(月刊) 십일절’ 행사로 새롭게 론칭했다고 밝혔다.

1년간 총 12번 진행되는 ‘월간 십일절’은 기존 ‘십일절’급의 혜택을 만날 수 있는 11번가의 대표 프로모션으로 매월 11일마다 각각 다른 쇼핑테마로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적으로 2월의 쇼핑테마는 11번가의 ‘열한번째 생일’로 지정하고 운영했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e커머스 시장에서 차별화된 커머스포털로 진화하고 있는 11번가의 쇼핑기념일은 급이 다르다는 점을 확실하게 고객에게 어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유수정 기자  newswatch@newswatch.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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