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시스템 업그레이드…고객 편의성 강화

사진=신한은행

[뉴스워치=송정훈 기자] 신한은행은 신한쏠(SOL)에 안면인증 솔루션을 통한 비대면 실명확인을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11일 밝혔다.

기존 계좌 미보유 고객은 영상통화를 통해서만 비대면 실명확인이 가능했다. 영상통화의 경우 상담사 근무시간외에는 처리가 불가하고 영상통화 집중 시에는 고객 대기시간이 증가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런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새로 도입한 안면인증 서비스는 신분증 촬영과 얼굴 영상촬영만으로 상담원과의 영상통화 없이 365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며 신속한 업무처리로 편리성이 향상됐다. 진정한 비대면 뱅킹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가 나오는 이유다.

신한은행은 대학교 신학기에 맞춰 이달부터 4월까지 신한은행과 협약된 60여개 대학교의 10만여명을 대상으로 학생증 체크카드 발급에 우선 적용할 예정이며 이후 적용 결과를 모니터링한 후 비대면 실명확인 절차가 필요한 서비스로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대학교 학생증 발급은 신학기 등록 기간에 단기적으로 집중되는 특성이 있어 해당 기간 동안 일반고객과 대학생 모두 상담원과 영상통화 대기시간이 길어지는 등 불편함이 많았다”며 “안면인증 비대면 실명확인 서비스 시행으로 고객 편의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이 서비스가 적용 가능한 메뉴를 점차 확대해 진정한 비대면 풀뱅킹을 구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쏠은 지난해 2월 6개 앱을 통합해 출시한 이후 지난해 말 기준 800만 가입자를 돌파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