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경제·산업
[금융워치] 美 글로벌파이낸스, 국민·하나은행 최우수 PB선정KB국민은행,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 수상
KEB하나은행, 최우수 디지털 클라이언트 솔루션 PB은행 수상

[뉴스워치=송정훈 기자] KB국민은행과 KEB하나은행이 글로벌 PB(Private Bank)로서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세계적 금융·경제 전문지인 ‘글로벌 파이낸스(Global Finance)가 PB관련 최고은행으로 선정하면서다.

KB국민은행은 지난 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소재 ‘하버드 클럽(The Havard Club)’에서 개최된 'Best Private Bank Awards 2019'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최고 PB은행으로 선정됐다. (왼쪽)류영준 KB국민은행 뉴욕지점장. 사진=국민은행

국민은행, 3년 연속 최우수 PB 수상

7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지난 5일 미국 뉴욕 소재 ‘하버드 클럽(The Havard Club)’에서 개최된 글로벌 파이낸스(Global Finance) 선정 ‘Best Private Bank Awards 2019’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최고 PB은행으로 선정됐다.

1987년 뉴욕에서 창간한 세계적인 금융∙경제 전문지인 글로벌 파이낸스가 매년 주관하는 ‘Best Private Bank Awards’는 PB고객들에게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금융산업 발전에 기여한 최고의 은행에 수여하는 상이다. 엄정한 심사과정을 통해 국가별 수상자를 선정하며 KB국민은행은 이번 수상으로 3년 연속 대한민국 최고 PB은행상을 수상하게 됐다.

KB국민은행은 PB 브랜드인 ‘GOLD&WISE(골드앤와이즈)’를 내세워 ‘지혜로운 자산관리’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전국적으로 21개 PB센터와 67개의 GOLD&WISE 라운지를 운영 중이다. 이 중 50개는 은행∙증권 복합점포로 운영 중이며 고객의 자산을 통합적으로 분석해 고객의 투자성향과 니즈에 맞는 최적의 종합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파이낸스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이 각종 재무지표는 물론, 그룹 차원의 협업을 통한 상품 및 서비스 제공, 해외 PB전문은행과의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해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PB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종합자산관리 서비스와 고품격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모든 항목에서 타행 대비 우수한 성과를 보여 대한민국 최고 PB은행으로 선정됐다”고 말했다.

KB금융의 WM(자산관리)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김영길 전무는 “이번 수상은 KB국민은행에 보내준 고객들의 변함없는 사랑과 신뢰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금융을 통해 고객의 행복한 삶의 실현을 돕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철저히 반영한 최적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5일 세계적 금융.경제 전문지 ‘글로벌파이낸스’ 주관 ‘제4회 PB어워드’ 시상식에서 '2019 글로벌 최우수 디지털 클라이언트 솔루션 PB은행상'을 수상한 후 주명희 KEB하나은행 청담동골드클럽 PB센터장(왼쪽)과 조셉 지아라푸토 글로벌파이낸스 발행인 겸 편집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2016년 최우수 PB은행상 포함 4년 연속 수상

KEB하나은행은 지난 5일 열린 ‘Best Private Bank Awards 2019’ 시상식에서 ‘글로벌 최우수 디지털 클라이언트 솔루션 PB은행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KEB하나은행은 지난 2016년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2017년부터 3회 연속 ‘글로벌 최우수 디지털 클라이언트 솔루션 PB은행’에 선정되면서 총 4년 연속으로 PB부문 역량을 국제적으로 공인 받는 영예를 안았다.

글로벌 파이낸스 관계자는 “KEB하나은행은 1995년 프라이빗 뱅킹 서비스 시작 이래 자산관리 부문의 전문 노하우를 꾸준히 축적해왔다”며 “최근 로보어드바이저 ‘HAI-Robo’가 출시 11개월 만에 약 15만좌 신규 달성에 성공하는 등 디지털을 활용한 최첨단 자산관리 전문성과 노하우 역시 세계 최고 수준이다”고 선정 사유를 밝혔다.

박세걸 KEB하나은행 WM사업단 전무는 “KEB하나은행의 앞선 PB 역량이 글로벌 무대에서 지속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KEB하나은행의 PB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더 좋은 상품과 전문 자산관리 서비스로 고객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송정훈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정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