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정치 정치·행정
문재인 정부 성공 위해 서울시의회 뭉쳤다더불어민주당 의원단, 제1회 월례포럼 개최
   
▲ 사진제공=서울시의회

[뉴스워치=어기선 기자] 문재인 정부 성공을 위해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뭉쳤다.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김용석 대표의원, 도봉1)은 지난 22일 오후 5시 시의회 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에서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제1회 월례포럼’을 개최했다.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월례포럼’은 국가전략과제를 기획·주도하는 국회·청와대·학계 등의 전문가를 초빙해 주요 국정현안을 공유하고 심도 있게 논의함으로써 의원들의 의정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된다.

특히 소득주도성장·포용국가·생활밀착형SOC·지속가능한 남북평화 등 주요 국정현안에 관한 내용을 다룬다.

생활SOC정책 전문가인 김용수 부단장은 이날 강연에서 생활SOC사업의 개념과 목표 및 추진원칙과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중앙과 지방협력체제가 포함된 3개년 계획 수립을 비롯한 향후 추진 일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김용석 의원은 “문재인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국정현안에 대해 이미 여러 차례 논의해 익힌 바 있지만, 이는 중앙정부의 노력만으로 그칠 것이 아니라 지방정부차원에서의 실질적인 적용과 노력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를 위해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의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해 매월 정례 포럼을 개최함으로써 이를 바탕으로 충실한 의정활동을 펼쳐 함께 잘 사는 서울시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어기선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어기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