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정치 정치·행정
기업 임직원 봉사활동, 내가 만든다직접 기획하고 진행할 ‘기업 자원봉사 프로젝트 마케터’ 모집
   
 

[뉴스워치=어기선 기자]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기업 자원봉사 프로젝트 마케터’를 모집한다. 이 마케터는 기업 임직원 자원봉사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해 올해 6기를 맞이하며 이번 기수는 올해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1년간 활동한다.

이번 활동은 기업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회적 이슈를 반영한 기업 자원봉사 프로젝트를 기획 및 운영하는 것이다. 

‘기업 자원봉사 프로젝트 마케터’는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민들의 시각으로 현상을 바라보고 기업의 특성을 반영한 봉사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는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지난해 기업 자원봉사 프로젝트 마케터로 26명이 참여 했으며 CJ헬스케어, CJ올리브영, DB손해보험, 신한금융투자 등 각 기업별 전담 TFT를 구성해 기업 자원봉사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했다.

기업자원봉사 프로젝트 마케터가 기획․실행한 프로그램으로는 부녀 가정을 위한 면 생리대 만들기, 도농상생을 위한 볼런투어(자원봉사 여행), 유기견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야외 노동자의 처우 개선을 위한 저화학 친환경 선스틱 제작, 취약계층 가정 미세먼지 감소를 위한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활동 등이 있다. 작년에만 총 17회 활동을 진행했다.

‘기업 자원봉사 프로젝트 마케터’는 사회문제와 이슈를 반영한 기업 자원봉사 기획 경험이 있거나 관심 있는 대학생, 직장인, 주부 등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봉사자는 소정의 교육 이수 후 기업 자원봉사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에 참여하게 되며 각종 문화행사 초청 및 전문 교육, 우수봉사자 시장표창 추천, 임명장, 활동복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기업 자원봉사 프로젝트 마케터로 활동한 봉사자는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 과정을 통한 문제 발굴 과정부터 아이디어 기획 및 실행의 전반적인 과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었다"며 "스스로도 성장하는 시간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업 자원봉사 프로젝트 마케터 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서울시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olunteer.seoul.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조직지원부(02-2136-875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어기선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어기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