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정지호 부행장(왼쪽)과 메트로은행 안토니오 오캄포 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뉴스워치=송정훈 기자] 신한은행은 서울 중구 소재 본점에서 필리핀 메트로뱅크(Metropolitan Bank & Trust Company)와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간 전략적 금융 파트너십 형성을 통해 협력 가능한 사업 분야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용장, 무역금융 등 트랜잭션 뱅킹(Transaction Banking) 협업 ▲상호 자금 차입 지원 ▲양사 네트워크를 활용한 비즈니스 협업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필리핀 메트로뱅크는 해외 유명 금융지 ‘더 뱅커’ 선정 필리핀 내 자산규모 2위의 은행으로 국내에 지점을 두고 있으며 신한은행 또한 필리핀 마닐라에 지점을 두고 있다. 이 때문에 한국과 필리핀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기회가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올 해 한국·필리핀 수교 70주년을 맞아 민간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보여주는 좋은 예가 될 것”이라며 “이번 필리핀 메트로뱅크와 업무협약을 통해 무역금융, 해외송금 및 기업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