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주택 규모의 중소형...GTX-C 노선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 안앙호계두산위브 주경 조감도

[뉴스워치=김정민 기자] 두산건설은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에서 지난달 29일 ‘안양호계 두산위브’ 견본주택문을 열고 성황리 분양중이다.

안양호계 두산위브는 지하 2층~지상 37층, 8개동 총 855세대의 재개발 단지이다. 이 중 일반분양물량은 전용면적 36㎡ 20가구, 43㎡ 5가구, 59㎡ 15가구, 70㎡ 159가구, 84㎡ 215가구 등 414가구로 구성됐다. 전세대가 국민주택규모인 84㎡이하의 중소형 실속 평형이다.

이 아파트는 재개발 단지인 만큼 기존에 갖춰진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인근 1km내에 홈플러스(안양점), 롯데백화점(평촌점), 뉴코아아울렛(평촌점), 롯데마트(의왕점), 안양농수산물도매시장 등이 인접해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 평촌아트홀, 한림대학 성심병원 등 평촌신도시의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안양천, 호계근린공원, 자유공원등도 도보권에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가족들과 여가생활도 즐길 수 있다.

교육여건도우수하다. 반경 1km 이내에 호성초, 호원초, 호계중, 평촌시립도서관, 평촌학원가 등의 교육시설도 주변에 위치해 있다.

뛰어난 교통여건도 장점이다. 광역도로망도 풍부하다. 서울외곽순환도로 산본 IC와 평촌 IC가 가까운 것을 비롯해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수원~광명간 고속도로, 1번 국도 등이 가까이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 여건을 갖추고 있다.

지난 11일국토교통부의 발표에 따르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 (양주 덕정~경기 수원 74.2km) 건설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사업추진이 확정됐다.

GTX-C노선은 수도권 동북부 및 남부지역 교통망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후속절차가 차질 없이 추진될 경우 이르면 2021년 말 착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안양호계 두산위브는 GTX-C노선의 대표적인 수혜단지로 떠오르고 있다. GTX-C노선의 정차역인 금정역이 직선거리로 1km 이내에 위치해 있어 개통 시에는 삼성역까지 10분대면 도착이 가능해 강남 접근성이 더욱 좋아지게 된다.

금정역은 지하철 1·4호선 환승역으로 서울 용산역까지 30분대, 사당역까지 20분대 이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오는 2026년 개통 예정인 인덕원~동탄간 복선전철(37.1㎞)도 호계사거리 일대에 조성될 계획인 만큼 향후 역세권 단지로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아울러 GTX-C노선의 정차역이 자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나는 금정역을 이용하기 편리하며, 2026년 개통예정인 인덕원~동탄간 복선전철 이용도 용이해 미래가치가 풍부한 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더불어 단지 내에 아이들을 위한 테마형 놀이공간이 4개소가 조성된다. 또한 배드민턴장 및 다양한 체력단련시설을 갖춘 주민운동시설과 이와 어우러진 휴게공간 등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단지 내 길이 약 380m의 산책로 겸 순환형 조깅트랙을 설치하는 등 건강친화형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했다.

안양호계 두산위브에는 다양한 디지털 기술이 반영된다. 앞선 정보화 생활을 위한 초고속 정보통신 1등급 수준의 인터넷 사용환경이 구축된다. 검침원이 세대 방문 없이 전기, 수도, 가스 등의 사용량을 원격 검침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해 프라이버시가 최대한 보장될 수 있도록 하였다.

고효율 전열교환 환기 유니트를 적용한 환기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에너지 절약을 위해서 두산위브 에너지시스템(WEMS)이 적용된다. 전기, 수도, 가스 사용량 정보를 제공하고, 동일평형 에너지 사용량을 비교할 수 있다. 또한 에너지 사용 목표치를 설정 및 알람 기능까지 가능하다.

또한, 세대에 설치되는LED 조명기구와 불필요한 대기전력을 자동 차단하는 대기전력차단 콘센트는 전기요금 절약에 한 몫을 할 것으로 보인다.

안양호계 두산위브는 각 세대에 에너지 효율 1등급의 콘덴싱 보일러와 각 실별 디지털난방온도 조절기를 설치한다. 실별로 온도 조절이 용이해 에너지 절감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쾌적한 욕실환경을 위해 욕실 바닥 난방을 적용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