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이벤트 통해 연말연시 분위기는 달아오르고

[뉴스워치=김정민 기자] 크리스마스가 이제 열흘 조금 넘게 남으면서 유통가는 벌써부터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 유통가로서는 소비자들의 발길을 잡는 가장 중요한 시기 중 하나다. 따라서 가족 혹은 친구 또는 연인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지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나 상품을 내놓으면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그 어느 때보다 경기가 좋지 않은 상황이지만 유통가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만들고 있다.

‘홀리데이 캡슐 컬렉션’ 공개

크리스마스하면 패션이 빠질 수 없다.

㈜블랙야크의 골프웨어 브랜드 '힐크릭'은 연말을 맞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층 더해줄 레드 컬러로 여심을 공략할 ‘홀리데이 캡슐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홀리데이 룩에서 빠질 수 없는 레드 컬러를 적용해 모노톤 위주의 겨울 패션에 화사함으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다운점퍼부터 다양한 소재와 패턴의 니트로 구성돼 센스있는 데일리 룩은 물론 특별한 연말모임까지 아우르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힐크릭 관계자는 “다가올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스타일링에 화사함을 더해줄 아이템을 찾는 이들이 많다”며 “레드 컬러로 구성된 힐크릭의 홀리데이 캡슐 컬렉션이 연말 모임을 앞두고 스타일링에 고민인 여성들의 해결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잠바주스,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3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생과일 음료 브랜드 잠바주스가 캘리포니아의 대표적인 과일인 석류, 크랜베리, 블러드 오렌지 등을 활용한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잠바주스는 ‘캘리포니아에서 온 크리스마스(Christmas from California)’라는 콘셉트로 티(tea)와 과일을 활용한 음료 ‘캘리포니안 뱅쇼(HOT/ICED)’, ‘블러드 오렌지 마테(HOT/ICED)’와 ‘베리치아푸딩’을 출시했다.

잠바주스는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잠바주스만의 색깔을 입힌 과일음료를 출시했다”며 “개성넘치는 잠바주스의 겨울 시즌 음료와 함께 즐거운 연말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LG전자, ‘크리스마스 AR 스티커팩’ 공개

LG전자는 지난 11일부터 LG V40 ThinQ 전용 ‘크리스마스 AR 스티커팩’을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되는 AR 스티커팩은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산타클로스, 루돌프 등 총 18종으로 구성돼 있다. LG 스마트월드 애플리케이션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AR 스티커’는 다양한 AR 그래픽을 스마트폰 카메라에 합성해 사진을 재미있게 꾸미는 기능이다. 이번에 공개된 ‘크리스마스 AR 스티커팩’은 특히 연말연시 파티 등에서 셀프 카메라를 포함해 사진 찍는 재미를 더해줄 것으로 보여진다.

LG전자 MC상품전략그룹장 마창민 전무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카메라를 더욱 쉽고 재미있게 쓸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들을 꾸준히 늘려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크리스마스 데이트는 이랜드크루즈에서

서울의 대표 데이트코스 한강 유람선 이랜드크루즈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특별한 크루즈를 운항한다.

크리스마스 데이트를 위한 시즌 상품으로 뷔페와 와인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디너 크루즈와 코스요리가 제공되는 선상 파티 갈라디너 크루즈, 가족 고객들을 위한 캐롤 크루즈 등이 있다.

디너 크루즈에서는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 50여가지의 풍성한 뷔페 식사와 와인을 제공하며, 재즈 라이브 공연과 불꽃쇼를 감상할 수 있다.

이랜드크루즈 관계자는 “여의도 한강공원 선착장에 대형 트리 포토존을 꾸며 인생샷을 찍기에도 좋다”며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특별하게 보내고 싶은 고객들이 이색 데이트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씨마크 호텔, 크리스마스 이브 파티 선보여

강릉 씨마크 호텔이 경포대 바다가 보이는 로비에서 감미로운 재즈 공연과 무제한 와인을 즐기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이브 파티를 마련한다.

씨마크는 오는 24일 오후 8시 호텔 로비에서 ‘김예중 재즈밴드’의 공연과 호텔 소믈리에가 준비한 무제한 와인, 그리고 핑거 푸드를 즐기는 ‘메리 씨마크(Merry SEAMARQ)’ 이벤트를 연다.

이날 공연은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맞는 재즈와 캐럴 등으로 준비된다. 공연과 함께 로비에는 한국국제소믈리에 부회장인 김민석 씨마크 호텔 소믈리에가 제안하는 동원와인플러스의 로랑 페리에 라 뀌베 브룻 샴페인 1종과 호메세라 로사도 까바, 꼬르떼 마이넨떼 소아베 와인 2종, 그리고 주류와 함께 곁들일 카나페를 5만원(부가세 포함)에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크리스마스 감귤이 웃고 있네

이마트가 귀여운 이모티콘을 붙여 선물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감귤’을 선보였다.

이마트는 13일부터 1주일간 크리스마스 감귤(3.5kg/박스)을 20% 가량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크리스마스 감귤은 박스안에 이모티콘 스티커 및 나눔 봉투와 끈이 함께 들어있어, 이모티콘 스티커로 꾸민 귤을 포장해 선물할 수 있다.

다양한 표정 스티커 및 크리스마스 장식 스티커와 ‘사랑해’, ‘좋아해’, ‘고마워’, ‘메리 크리스마스’ 등 다양한 글귀 스티커도 들어 있어 선물로 적합하다.

허쉬 키세스, 크리스마스 양말 선보여

크리스마스하면 떠오르는 것이 양말이다. 초콜릿 기업 허쉬는 키세스 초콜릿으로 직접 만들 수 있는 크리스마스 양말 장식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빨간색과 초록색 등 크리스마스 컬러의 부직포를 양말 모양으로 자른 뒤, 금색, 은색, 빨간색, 파란색 등 다양한 색의 키세스를 양말 위에 붙여 주면 된다.

여기에 양말의 윗부분을 하얀색 솜으로 장식하고 트리 장식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리본 걸이를 만들어주면 한 알씩 쏙쏙 빼먹는 재미가 있을 뿐만 아니라 크리스마스 느낌이 물씬 나는 오나먼트로도 활용할 수 있다.

허쉬 관계자는 “키세스는 친구와 가족이 여럿이 나눠 먹기 좋은 허쉬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홈파티 디저트로도 인기가 높다”며 “양말을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색색깔의 키세스를 투명한 볼에 담아 데코레이션하면 파티 테이블 스타일링을 쉽게 완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미리 크리스마스산타 원정대’ 진행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는 것은 역시 사회공헌 봉사활동을 통해서도 이뤄졌다.

지난 5일 아모레퍼시픽 직원을 비롯한 CJ CGV, HDC신라면세점, 삼일회계법인, 숙명여자대학교 등 봉사자 100여명이 크리스마스 산타가 돼 용산 인근 6개 사회복지시설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미리크리스마스산타원정대’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봉사자 100여명으로 구성된 ‘미리크리스마스산타원정대’는 앞서 용산역 광장에 집결해 각 기업과 기관에서 준비한 학용품, 생활용품, 간식 등으로 아이들에게 전할 선물을 포장했다.

이날 산타복장을 준비한 봉사자들은 인근 사회복지시설에 방문해 아이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고, 준비한 선물을 전하는 등 마음을 서로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