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라이프 푸드·리빙
[상생워치] 캐주얼 복장·조기퇴근 도입 ‘동아쏘시오홀딩스’“금요일 오후 이대로 가족과 함께 떠나자”
   
 

[뉴스워치=김정민 기자] 캐주얼 입고 정시보다 일찍 퇴근하는 것은 직장인들의 로망이다. 그런 로망을 실현시키는 회사가 동아쏘시오홀딩스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자율적이고, 수평적인 조직문화 구축과 임직원 간의 소통을 돕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 회사는 ‘캐주얼데이’를 시행하는데 이날 정장이 아닌 편안하고 자유로운 복장으로 출근한다. 편안한 복장으로 자유롭고 각자의 개성이 존중되는 분위기를 조성해 유연하고 창의적인 조직 문화 확산에 기여한다.

또한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패밀리데이’도 실시한다. 패밀리데이는 정시보다 1시간 일찍 퇴근하는 날로 가족들과 함께 보낼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갖게 된다.

‘캐주얼&패밀리데이’는 매월 셋째주 금요일에 실시한다. 이날은 캐주얼 복장에 1시간 일찍 퇴근하기에 가족들과 함께 금요일 저녁 여행을 떠나는 등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발상의 전환이 일어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샘솟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좀 더 자율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정민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