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김정민 기자] 산업계가 문화와 예술을 접목한 공간 및 클래스를 만들어 소비자 혹은 직원들에게 선보였다.

산업계가 문화와 예술을 접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이미지 제고는 물론 사기 진작 등을 이뤄내고 있다.

현대제철, 당진에 새로운 문화예술 공간 조성

현대제철이 새로운 문화예술 공간을 조성해 시민들의 휴식에 예술적 감성을 더한다.

현대제철은 11일 당진 삼선산수목원에서 철제공공예술 프로젝트 ‘H-Steel 아뜰리에(ATELIER)’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이곳에 설치된 공공예술조형물을 공개했다.

현대제철은 지난해 말 ‘철의 숲을 디자인하라’는 주제로 당진 삼선산수목원에 어울리는 자연친화적인 디자인과 그늘이 있는 쉼터 형태의 조형물을 공모했다.

이 작품 공모는 조형 예술가를 비롯한 일반 시민들에게 예술작품 창작 및 제작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선정된 작품을 통해 부드럽고 친근한 철의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이에 총 88개의 작품이 접수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22:1의 경쟁률을 뚫고 4개의 작품이 최종 선정됐다.

현대제철은 특히 작품 선정과 제작에 있어 일방적인 관람만 가능한 ‘전시형 작품’이 아닌, 시민들이 앉아서 휴식을 취하고 체험할 수 있는 ‘참여형 작품’ 선정에 중점을 뒀으며 온라인 투표 공개심사를 통해 시민들의 공감대와 공정성을 높였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선정된 김영아 작가의 ‘철, 새싹을 틔우다’, 이천희 작가의 ‘쉼표’, 김두원 작가의 ‘아다지오’, 안정현 작가의 ‘철의 꽃:Petal Steel’등 4개의 작품은 삼선산수목원 내 피크닉장에 설치됐다.

또 전망대에 설치한 ‘산을 닮은, 산을 담은 희망전망대’는 당진시의 어린이들이 작품에 직접 참여해 삼선산수목원에서 보고 느낀 자연의 모습을 바닥 패턴에 담아 의미를 더 했다.

‘철의 숲’이 조성된 당진시의 삼선산수목원은 당진시민들의 쾌적한 휴식공간 제공을 위해 조성된 곳으로 1060종에 달하는 수목유전자원이 서식하며 계절별로 다양한 경관을 연출하는 곳이다.

오명석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이번 프로젝트는 현대제철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금액에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출연해 조성된 매칭그랜트 기금을 바탕으로 진행된 사회공헌 사업”이라며 “현대제철 임직원들의 이 같은 마음이 전해져 더 많은 시민들이 이곳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책과 예술, 브랜드가 만나 문화를 만드는 새로운 공간 탄생

루이까또즈가 서울 논현동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이하 플랫폼엘) 1층에 위치한 아트샵을 플래그십 스토어 ‘루이까또즈 플랫폼-엘점’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는 ‘루이까또즈가 예술이 되는 공간’을 콘셉트로, 제품 판매뿐 아니라 브랜드가 추구하는 패션과 예술, 문화를 일상에서 더 가깝고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매장에는 가죽 핸드백과 지갑, 스카프를 비롯한 루이까또즈의 최신 컬렉션부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파트너십을 맺은 브랜드의 리빙 소품, 전시 관련 아트 콜라보레이션 상품까지 폭넓은 카테고리가 준비됐다. 희소가치 있는 브랜드와 아이템을 소개해 앞서 나가는 트렌드와 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또한 매장 제품 하나하나를 특별히 제작된 가죽 트레이 위에 아트 오브제처럼 전시하고, 벽면 일부는 다양한 아트웍을 전시할 수 있도록 구성해 루이까또즈만의 세련된 감성과 예술적 가치를 부각시켰다.

기존 매장과 달리 예술, 패션과 관련된 책을 구매하거나 자유롭게 볼 수 있는 도서 공간도 새로이 준비됐다. 패션, 영화, 예술가 등 키워드별 책을 제안하는 책 코너를 마련하고, 책을 편안히 감상할 수 있는 좌석과 실용성을 겸비한 테이블을 배치해 고객들이 머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루이까또즈 김유진 사업본부장은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는 루이까또즈만의 가치관과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이자 예술적 영감을 얻을 수 있는 편안한 휴식 공간”이라며, “향후 플래그십 스토어를 주요 거점으로 전시, 퍼포먼스, 영상 등 다양한 예술체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엘과의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전개해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KB국민은행, 캄보디아 근로자 한국문화축제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8일 경기도 군포시민체육광장에서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외국인근로자 한국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창길 KB국민은행 경기중앙지역영업그룹 대표와 일천여명의 캄보디아 근로자가 참석했다.

캄보디아 최대명절인 쫄쯔남을 맞이해 개최된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외국인근로자 한국문화축제’는 2015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네 번째를 맞았다.

이국땅에서 명절을 보내는 캄보디아 근로자를 위로하고, 전통문화공연과 따뜻한 한끼 식사를 제공하는 KB국민은행만의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한식메뉴로 구성된 따뜻한 점심식사와 한복체험, 제기차기 등 다양한 한국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캄보디아 근로자들이 한국사회에 자연스럽게 적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더불어 평소 고된 일상으로 지쳐있던 캄보디아 근로자들의 심신을 위로하고자 캄보디아 종교행사 및 문화공연, 장기자랑 등 모두가 한마음으로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장을 제공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행사에 참여한 캄보디아 근로자들에게 디지털뱅크 플랫폼인 ‘Liiv KB Cambodia’를 소개하고, 간편하고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창길 KB국민은행 경기중앙지역영업그룹대표는 “평소 힘들게 일하는 캄보디아 근로자분들이 서로 위로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더 나아가 한국사회의 어엿한 구성원으로 당당히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