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어기선 기자] 꽃피는 계절이 오면서 산업계는 이른바 ‘꽃 마케팅’이 활발하다. 특히 벚꽃을 활용한 각종 마케팅이 나오면서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꽃을 이용한 마케팅이기 때문에 ‘꽃’과 함게 회사 혹은 제품의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런 이유로 기업체에서는 ‘꽃’을 이용한 마케팅에 주력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꽃’을 이용한 마케팅이 점차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효성 안양공장, “진달래 축제에 놀러오세요!”

효성이 안양공장을 개방하고 진달래축제에 지역 주민들을 초대한다.

효성은 오는 7일부터 이틀간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에 위치한 안양공장 진달래동산과 운동장을 지역 주민들에게 개방하고 진달래 축제를 연다.

효성 진달래 축제는 진달래 만개에 즈음하여 매년 봄 1만여명의 시민들이 다녀가는 안양의 소문난 명소로 알려져 있다. 꽃구경뿐만 아니라 진달래 화전·떡볶이·순대 등의 먹거리와 캘리그라피 체험, 페이스 페인팅, 금연치료, 건강상담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이날 축제에는 효성과 협업하는 사회적기업 ‘굿윌스토어’에서 근무하는 장애인 근로자와 효성 나눔봉사단원들이 직접 나와 기증품도 판매한다.

축제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효성 안양공장(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74) 정문과 후문으로 입장할 수 있다.

올해 39회를 맞이한 효성 진달래 축제는 옛 동양나이론 당시 안양공장 임직원들이 친구와 가족들을 진달래동산에 초대한 것으로 시작되었다. 70년대 후반부터 해마다 시민들에게 개방하고 있다.

하림, ‘2018 워커힐 벚꽃 축제’ 캠페인 스타트

하림 푸드트럭 캠페인 시즌2의 첫 번째 일정은 벚꽃 축제다. 오는 8일과 14일 흐드러지게 핀 벚꽃과 함께 아차산의 완연한 봄 정취를 즐길 수 있는 ‘2018 워커힐 벚꽃 축제’에 참여한다.

하림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외식 메뉴인 ‘춘천식 순살 닭갈비’를 오후 3시와 5시 사이, 하루 2차례 100인분씩 선착순으로 무료 제공할 예정이다. 하림은 푸드트럭 캠페인 시즌 2를 맞아 새로운 이벤트도 선보인다. 시식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SNS 계정에 현장사진을 업로드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룰렛 이벤트 도전 기회를 제공한다. 당첨자에게는 하림 선물세트와 하림몰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마케팅팀 김성근 담당자는 “작년 한 해 동안 하림 푸드트럭에 보내주신 뜨거운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올해는 전국 각지로 찾아가 더 많은 소비자들을 만나 뵐 계획”이라며 “나들이하기 좋은 봄날,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벚꽃의 낭만을 즐기며 건강한 닭고기도 맛있게 드시고 특별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랜드크루즈, 벚꽃 스트리트 조성

한강유람선 이랜드크루즈가 2018 여의도 봄꽃축제를 기념해 여의도 선착장에 ‘봄꽃 스트리트’를 조성했다.

봄꽃 스트리트는 벚꽃나무존과 버스킹 스테이지, 그리고 대형 빛트리 등 크게 세 가지 구역으로 나눠졌다.

365일 피어 있는 조화로 된 벚꽃나무존은 사계절 벚꽃을 볼 수 있는 장소로 인증샷을 남기기에 좋고, 선착장 앞에 설치된 버스킹 스테이지에서는 실력 있는 뮤지션들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또 LED 장미 정원과 러브 랜턴 등 로맨틱 빛 포토존도 마련돼 있어 심야 데이트를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이랜드크루즈는 봄꽃축제를 기념해 매주 토요일 저녁 7시30분에 불꽃 디너크루즈를 출항한다. 봄을 맞아 신메뉴를 출시하여 봄메뉴를 맞볼 수 있으며, 선내에서 재즈 공연도 관람할 수 있다.

이랜드크루즈 관계자는 “봄을 맞아 시민들에게 놀기 좋은 공간을 제공하여 즐거움을 선사하려고 한다”며 “여의도뿐 아니라 잠실 유람선까지 운항하게 되어 더 많은 시민들이 한강에서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랜드 이월드에서 벚꽃길 걸으세요

이랜드가 운영하는 테마파크 이월드가 인생샷 레이스 ‘벚꽃런’을 개최한다.

벚꽃런은 기록 측정 없이 벚꽃길을 걷는 별빛벚꽃축제의 특별행사로 오는 7일 진행된다.

벚꽃런은 83타워에서 출발하여 이월드 비밀로드까지 총 2km 상당의 코스로 구성됐으며, 벚꽃길 곳곳에서 대기하고 있는 100여명의 핑크맨과 핑크걸이 직접 인생샷을 찍어주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행사장에 마련된 핑크 분장소에서는 셀프 페이스페인팅을 할 수 있으며, 걷기가 끝난 뒤에는 피날레 공연으로 컬러파우더와 DJ서화, 래퍼 진월이 함께하는 DJ파티도 즐길 수 있다. 또 핑크 콘셉트에 맞게 베스트 핑크드레서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월드 관계자는 “지난주 전국에서 가장 빠른 벚꽃축제를 개막하면서 이미 이월드 전체가 화사한 벚꽃으로 뒤덮였다”며 “달리는 모든 곳이 로맨틱한 포토존이 되는 이월드에서 다양한 이벤트로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갤러리아면세점 63, 대림동을 벚꽃으로 물들이다

한화갤러리아(대표이사 김은수)는 지난달 27일 영등포구 대림동 구로 1교에서 ‘벚꽃 벽화 그리기’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벚꽃 시즌을 맞아 갤러리아면세점 63이 위치한 영등포구의 지역사회공헌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됐다.

‘벚꽃 벽화 그리기’ 사회공헌활동에는 갤러리아 임직원과 자원봉사자 그리고 문래창작촌 청년예술가 등 총 20명이 참여했으며, 구로 1교 하단 56m를 63빌딩을 배경으로 벚꽃 나무와 꽃잎 그림으로 채워 넣었다.

LG생활건강, ‘이자녹스 벚꽃 에디션 시즌3’ 출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본격적인 벚꽃 시즌을 맞아 봄을 대표하는 벚꽃의 화사한 디자인을 담은 ‘이자녹스 벚꽃 에디션 시즌3’를 한정 출시했다.

이자녹스는 매년 봄마다 벚꽃을 테마로 한 특별한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여 왔으며, 이번이 세 번째로 선보이는 벚꽃 에디션이다.

‘이자녹스 벚꽃 에디션 시즌3’는 봄날 밤하늘에 수 놓인 벚꽃 모티브를 디자인에 적용해 분위기 있는 봄의 정취와 감성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봄날의 벚꽃 같은 화사함이 피부에도 피어날 수 있도록 쿠션, 멀티 팔레트, 뷰티 선크림까지 세 가지 제품을 선보였다.

이자녹스 마케팅 담당자는 “이자녹스 벚꽃 에디션은 매년 봄 출시 때마다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최근에는 시즌3 에디션과 동일한 벚꽃 디자인을 담은 쿠션 제품을 일본에서 홈쇼핑을 통해 선보여 하루만에 약 3만 세트를 판매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기도 했다”고 말했다.

GS리테일, 벚꽃 시즌을 맞아 다양한 상품 출시

봄날의 추억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벚꽃 시즌 테마 상품이 출시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 GS수퍼마켓은 봄철 시즌을 맞아 벚꽃 컨셉의 한정판 ‘유어스벚꽃스파클링’과 ‘유어스벚꽃청포도에이드’ 2종을 출시했다.

‘유어스벚꽃스파클링’은 GS25에서 지난해 3월 24일 벚꽃을 컨셉으로 30만개 한정 생산해 판매한 결과 벚꽃이 피기도 전인 4월 초에 모두 판매되면서 50만개를 추가 생산된 상품이다.

올해 추가된 ‘유어스벚꽃청포도에이드’는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하여 기존 스파클링 상품에 탄산을 빼고, 백포도농축액을 가미해 청포도와 벚꽃의 향이 어울리는 주스 타입의 상품이다. 나타드코코를 넣어 씹어먹는 식감을 살렸다.

벚꽃 나들이에 함께 할 스낵 상품으로 ‘유어스벚꽃팝콘’도 출시됐다.

GS리테일은 팝콘에 얇은 딸기맛 코팅을 통해 벚꽃의 핑크 색상을 잘 구현하고, 벚꽃을 연상케 하는 모양의 팝콘 상품을 만들어 출시하게 됐다.

김도경 편의점 음료MD는 “업계 최초로 벚꽃 테마 상품을 출시한 후 다양한 벚꽃 상품이 출시 되어 뿌듯함을 느꼈다”고 출시 소감을 말했다.

AK플라자, 고객님! 꽃길만 걸으세요

AK플라자는 지난달 29일부터 오는 15일까지 18일간 진행되는 봄 정기세일 ‘꽃 피었습니다’ 기간 동안 구로본점, 수원 THE AK TOWN(수원 더AK타운),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 등 전 점에서 꽃을 테마로한 ‘봄꽃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

야외 웨딩홀의 꽃길을 모티브로 꾸민 봄꽃 포토존에서는 방문 고객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촬영이 가능하며 세일기간 동안 상시 운영된다.

수원 더AK타운 6층 AK갤러리에서는 22일까지 ‘꽃피는 봄이 오면’ 전시회를 열고 이화진, 권경엽, 신성환, 송수영, 타카시 무라카미 등의 꽃을 주제로한 작품을 선보인다. 방문 고객이면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10시30분부터 8시까지 운영된다.

AK플라자의 봄 정기세일은 ‘꽃 피었습니다’를 테마로 정하고 ‘봄 패션, 꽃 피었습니다’, ‘피부, 꽃 피었습니다’, ‘나들이, 꽃 피었습니다’ 등 쇼핑의 재미를 더하는 세부 기획전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