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김정민 기자] 기업들이 봄을 맞이해 다양한 광고를 내놓았다. 다양한 광고를 통해 소비자를 사로잡겠다는 뜻이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눈과 귀가 즐거워지고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를 브라운관 특히 광고를 통해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눈과 귀는 브라운관에 집중된다.

KB국민은행, 청춘마루 광고 김도연·최유정 촬영 예정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복합문화공간 ‘청춘마루’의 광고에 걸그룹 위키미키의 멤버인 김도연과 최유정이 출연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홍대입구 인근에 위치한 ‘청춘마루’는 유스(YOUTH) 고객을 위한 공연·강연,전시,카페 등을 포함한 다용도 복합문화공간으로 오는 4월 27일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번 광고에 출연하는 김도연과 최유정은 국민이 선택한 걸그룹 ‘아이오아이’ 멤버로 데뷔하여 2016년부터 KB국민은행 모델로 활약하였으며, 걸그룹 ‘위키미키’로 새 출발한 이후에도 KB국민은행과의 인연을 계속 이어왔다.

오랜 기간 광고모델과의 신뢰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성공 스토리를 보유하고 있는 KB만의 전통이 3년째 김도연과 최유정에게도 이어져오고 있다.

둘은 지난 한해 리브(Liiv), 일코노미∙펫코노미 패키지 등 다양한 상품의 광고모델로 활약하였으며, 특히 깜찍하고 능청스러운 연기가 압권인 ‘리브 활용편’ 바이럴 영상의 경우 유튜브 기준 260만 뷰를 기록해 많은 화제를 낳았다.

이밖에도 ‘리브 앤 락스타 콘서트’, ‘KB 나라사랑 콘서트’의 MC로도 맹활약하며 다재다능한 끼를 보여줬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2018년은 최유정, 김도연 모두 20살 성년이 된 해이기에 둘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광고를 통해 활약할 「KB+도댕」케미를 기대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아제약 박카스,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장관상 수상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22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에서 개최되는 ‘제26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박카스 TV 광고 ‘딸의 인사’ 편으로 TV 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한다.

박카스 TV 광고 딸의 인사 편은 저녁 늦게 퇴근하거나 아침 일찍 출근할 때 잠깐 자녀의 모습을 볼 수밖에 없는 아빠에게 “내일 또 놀러 와”라고 말하는 순진무구한 딸의 인사가 ‘웃픈’ 상황으로 연출된다. 아빠는 이러한 딸의 인사에 실망, 좌절하기보다는 일찍 퇴근해서 아이와 놀아주기 위해 더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처럼 딸의 인사 편은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야근을 소재로 가족과 함께 있는 시간이 부족한 가장의 모습을 등장시켜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가질 필요가 있음을 유쾌하게 풀어낸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광고의 창의성과 질적 수준을 높여 광고문화 발전에 기여한 작품을 선정해 수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 시상식이다. 전문가는 물론 일반 소비자 및 소비자 관련 단체와 학회가 직접 심사에 참가해 공정성을 인정받고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가족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가장의 모습을 통해 나 스스로를 아끼는 것이 가족을 아끼는 것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해 좋은 평가를 받은 거 같다”며, “앞으로도 공감 가는 일상 속 이야기들로 국민들을 위로하고 힘이 될 수 있는 박카스 광고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동나비엔 ‘콘덴싱이 옳았다’,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

경동나비엔이 제 26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콘덴싱이 옳았다 : 우리 아빠는요”편으로 TV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6년부터 진행된 경동나비엔의 ‘콘덴싱이 옳았다’ 캠페인은 에너지 효율이 높고 친환경적인 콘덴싱보일러의 장점을 소비자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지난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한 기업으로서, 업계를 대표해 심화되는 미세먼지의 원인인 질소산화물 배출을 1/5 수준으로 줄이고, 온실효과의 주범인 이산화탄소 배출도 크게 낮추는 콘덴싱보일러 사용에 동참하자는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한 것.

특히 지난해에는 천진난만한 아이의 시선을 통해 콘덴싱보일러의 친환경성을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재치 있게 풀어냈다.

친구들에게 아빠를 지구를 지키는 슈퍼히어로로 소개했지만 사실은 친환경적인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하는 연구원이었다는 반전은, “콘덴싱 만들어요”라는 아이의 귀여운 대사와 맞물려 방송과 SNS를 통해 패러디 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김시환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광고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콘덴싱보일러의 친환경성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좋은 제품을 개발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고객들에게 이를 알리며 쾌적한 생활환경의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여자 컬링팀 ‘팀 킴’ 첫 TV 광고는 ‘LG 코드제로’

LG전자는 17일 여자 컬링팀이 모델로 출연한 ‘LG 코드제로’ TV 광고(유튜브 URL: https://youtu.be/v7qS9jzZ5Ao)를 시작했다. 이 광고는 ‘팀 킴’이 모델로 출연한 첫 TV 광고다.

LG전자는 컬링 경기를 모티브로 활용해 △상중심(上中心)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무선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 등을 소개했다.

광고는 ‘안경 선배’라 불리는 주장 김은정 선수의 날카로운 눈빛으로 시작되며 여자 컬링팀이 세심한 플레이로 경기하는 모습을 ‘LG 코드제로’ 무선청소기가 집안을 꼼꼼하게 청소하는 모습에 비유했다.

앞서 여자 컬링팀은 지난 7일 인천시 선학국제빙상경기장에서 ‘LG 코드제로’ 광고 영상을 촬영했다. 5명의 선수들은 첫 광고 촬영이었음에도 탄탄한 팀워크를 뽐내며 유쾌한 모습으로 촬영을 즐겼다.

김영미 선수는 “처음엔 다소 어색하기도 했는데, 팀원들과 함께여서 곧 즐겁게 촬영에 임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한웅현 상무는 “한국 컬링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린 여자 컬링팀이 LG 코드제로가 국가대표 무선청소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마동석의 ‘터져볼래 상큼하게’

코카-콜라사의 미닛메이드는 대체 불가한 매력의 배우 마동석의 반전 매력이 담긴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광고 ‘터져볼래 상큼하게-레슬링편’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마동석이 ‘미닛메이드 스파클링’의 세 가지맛(청포도∙복숭아∙사과) 제품과 레슬링 대결하는 모습을 마동석 특유의 반전 매력으로 유머러스하게 담아냈다.

레슬링 대결을 펼치는 장면에 톡톡 튀는 과즙 효과와 마동석의 유쾌한 모습이 어우러져 미닛메이드 스파클링의 상큼짜릿한 매력을 재미있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

특히, 레슬링 선수로 변신한 마동석은 두꺼운 팔뚝과 괴력의 힘을 발산하는 포즈로 보는 이를 압도하는 터프한 모습이지만, 어딘가 모르게 웃음이 나는 엉뚱함도 함께 표현돼 상남자스러우면서도 상큼한 마동석만의 대체 불가한 매력을 발산해 눈길을 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지난 해에 이은 ‘터져볼래 상큼하게’ 두 번째 시리즈로, 미닛메이드만의 상큼짜릿함과 마동석의 반전매력을 재밌게 표현하기 위해 이번 광고를 기획했다”며 “상대방을 압도하는 터프한 동작임에도 어딘가 모르게 웃음이 나는 것은 마동석만이 표현할 수 있는 독보적인 매력으로 미닛메이드 스파클링의 특성과 최상의 조합을 보여줬다”고 밝혔다.

샘표, 요리에센스 연두 신규 광고 온에어

우리맛 연구중심 샘표가 요리에센스 연두의 새 TV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연두를 사용하는 다양한 상황,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 누구나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요리할 수 있다는 제품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우리맛의 핵심인 콩 발효를 기반으로 한 100% 순 식물성 제품으로,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주며 요리에 풍미를 더해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기존의 조미료 시장에서 탈피해 ‘요리에센스’라는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며 건강한 맛내기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광고에는 아이 엄마에서부터 초보 주부, 아빠, 할아버지, 싱글족, 셰프 등 여러 인물들이 등장한다.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는 엄마, 엄마의 손맛을 내고 싶은 초보 주부, 요리가 서툰 아빠, 요리의 완성도를 높이고 싶은 전문 요리사에 이르기까지 연두로 누구나 쉽고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모습을 다채롭게 보여준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히트를 쳤던 연두 CM송이 배경에 깔리며 친숙하면서도 경쾌한 분위기를 더했다.

샘표는 신규 TV 광고 론칭을 기념해, 이달 22일까지 요리에센스 연두 공식 페이스북에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고 영상을 시청한 후 연두를 사용하는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당첨자를 선정해 연두 4종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강명임 마케팅팀 담당자는 “요리 속 재료의 맛을 제대로 살아나게 해주는 연두의 특징을 토대로, 연두를 즐기는 다양한 소비자의 시선을 광고에 담아냈다”며 “연두를 통해 누구나 즐겁고 건강한 식생활을 즐길 수 있다는 브랜드 철학을 공감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LG 노트북 온라인 광고 ‘시선 강탈’

LG전자 노트북의 장점을 강조하는 동영상이 화제다.

LG전자가 2월 유튜브에 올린 ‘LG 그램’의 멀티태스킹 능력을 강조하는 동영상(https://c11.kr/19yr)과 고성능 노트북 ‘LG 울트라 PC GT’의 퍼포먼스를 부각하는 동영상(https://c11.kr/19yp)이 각각 조회수 1천만 뷰를 넘기며 인기를 끌고 있다.

‘LG 그램 멀티태스킹 한계에 도전하다’ 제목의 동영상에서 ‘LG 그램’은 프로그램을 통해 피아노 2대를 연주하며, 동시에 사이니지, 조명, 프로젝터 등을 제어하는 종합 예술을 선보인다. LG전자는 ‘LG 그램’이 전문가용 PC에 준하는 멀티태스킹 성능을 보여준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이 영상을 제작했다.

영상은 ‘LG 그램’이 피아니스트 박지훈의 연주에 맞춰 프로그램으로 피아노를 협주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어 ‘LG 그램’은 SSD(Solid State Drive)와 RAM(Random Access Memory; 이하 메모리)을 업그레이드 한 뒤, 피아노 한 대를 추가해 두 대를 동시에 연주한다.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한웅현 상무는 “가벼운 무게, 고성능, 편의성 등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LG 노트북의 혁신성이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