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김정민 기자] 식품업계가 먹거리를 다양하게 출시를 하면서 혹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면서 소비자들은 무엇을 먹어야 할지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봄은 식욕이 돋는 계절이다. 겨우내 빠져 나갔던 영양분을 보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음식을 맛나게 먹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식품업계가 내놓는 다양한 음식들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건강한 봄을 맞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농심, “설현은 올해도 짜파게티 요리사”

농심이 지난해 짜파게티 광고모델이었던 설현과 한번 더 손을 잡고,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 이로써 설현은 2년 연속 짜파게티의 광고 모델로 활약하게 됐다.

지난해 짜파게티 광고는 네티즌들 사이에서 “이제껏 광고 중 최고 인 듯” “먹는 모습에 영혼이 살아있다” 등의 호평을 받았고, 짜파게티는 ‘설현게티’라는 별명까지 얻으며 큰 인기를 얻었다.

이에 힘입어 지난해 짜파게티 매출액은 전년 대비 17.5% 성장했다. 농심은 올해 한번 더 ‘설현게티’ 효과를 노린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광고는 봄을 맞아 로맨스를 꿈꾸는 젊은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제작했다. 젊은 남녀가 서로 호감을 느끼는 풋풋한 상황에서 설현이 특유의 발랄한 표정과 말투로 ‘일요일은 짜파게티’ ‘짜파게티 요리사’라는 메시지를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농심 관계자는 “짜파게티 광고는 출시 이후로 줄곧 ‘일요일은 내가 짜파게티 요리사’라는 카피를 고수하면서, 내용은 시대적인 배경과 상황에 맞춰 새롭게 풀어가고 있다”며 “이번 광고는 설현의 톡톡튀는 매력으로 짜파게티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아침에주스 청포도’ 신제품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송용헌)이 100% 과즙을 그대로 담은 프리미엄 과채음료 ‘아침에주스 청포도’를 출시했다.

서울우유 ‘아침에주스’는 1993년 출시 이후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아 온 스테디셀러로, 냉장주스 시장점유율에서 현재까지 줄곧 판매 1위를 유지해오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아침에주스 청포도’는 청포도 과즙함량 100%, 지방함량 0%로 설탕이나 합성 감미료를 일체 첨가하지 않아 과일 본연의 맛을 그대로 담아냈다.

또한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이 냉장 상태로 유지되는 콜드체인시스템이 적용돼 신선함은 물론 청포도의 상큼함과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건강과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소비층을 겨냥해 감각적인 과일 일러스트와, 나무 절개 라인의 스티커 패키지를 적용해 자연에서 갓 딴 과즙의 신선함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 음료마케팅팀장은 “상큼한 청량감을 선사하는 청포도 맛의 선호도가 증가함에 따라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과일 본연의 건강한 맛과 영양까지 모두 담은 아침에주스 청포도가 젊은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던킨도너츠, ‘해피수요일’ 프로모션 실시

던킨도너츠가 3월 ‘해피수요일’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한정수량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매주 수요일 글레이즈드 6개로 구성된 ‘글레이즈드 기프트 팩’을 4300원에 판매한다.

‘해피수요일’ 프로모션은 1인 최대 4팩까지 구입할 수 있으며, 기프트 팩 구성은 변경 불가능하다. 모바일 교환권 사용 및 결제금액의 0.5% 해피포인트 적립 가능하며, 기타 제휴 행사 참여와 타 쿠폰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일부 점포 제외,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고)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매주 수요일 부담없이 달콤한 휴식을 즐기실 수 있도록 해피수요일 이벤트를 연말까지 지속할 예정”이라며 “촉촉한 글레이즈드와 향긋한 던킨 커피로 즐거운 간식을 준비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쁘띠첼 미초’, 해외 소비자 입맛 사로잡다

음용식초 ‘쁘띠첼 미초’가 해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K-Beauty 음료'로 성장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쁘띠첼 미초’의 글로벌 매출이 최근 3년새 300% 이상 성장하며 200억원을 돌파했다.

‘쁘띠첼 미초’는 지난 2015년 본격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해 70억원대의 매출을 올렸다. 이어 지난해에는 3배 이상 성장한 230억 원의 매출 성과를 거뒀으며, 올해는 지난해 보다 20% 이상 성장할 것으로 보고있다.

CJ제일제당은 ‘쁘띠첼 미초’가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비결로 '건강한 음료'라는 제품 특장점과 다양한 종류의 맛을 꼽고 있다.

국내에서 건강은 물론 미용과 다이어트 등 목적으로 음용식초를 즐겨먹는다는 다양한 글들이 SNS상에서 확산되며 글로벌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였다.

홍지연 ‘쁘띠첼 미초’ 담당자는 “외국인에게 K-Food하면 비빔밥이 떠오르 듯이 쁘띠첼 미초가 한국을 대표하는 건강음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면서 “이번 일본에서 출시할 ‘쁘띠첼 미초 복숭아’처럼 현지 식문화 트렌드를 고려해 해외 시장 중심의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매일유업, 모바일 이벤트 실시

매일유업이 열고 잠그는 후레쉬캡(뚜껑)을 적용한 새로운 패키지로 마실 때마다 새 우유처럼 신선한 '매일우유 후레쉬팩' 출시를 기념해 ‘매일우유 후레쉬캡으로 신선함을 지켜주세요’ 소비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개봉 후 냉장보관 시 뚜껑으로 꽉 잠그면 냉장고 냄새 등을 차단해 마지막 한 방울까지 신선한 우유를 제공하는 ‘후레쉬캡’의 특장점을 알리고, 기존 카톤팩과 달리 우유의 신선함뿐 아니라 보관의 신선함까지 지킬 수 있는 ‘매일우유 후레쉬팩’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매일우유 후레쉬캡으로 신선함을 지켜주세요’ 이벤트는 모바일 매일아이 앱에서 참여 가능한 모바일 전용 이벤트다.

매일아이 앱 곳곳에 숨겨져 있는 ‘매일우유 후레쉬캡’ 아이콘을 찾아 클릭한 횟수만큼 즉석경품 응모의 기회가 주어지며, 1일 최대 5회까지 참여 가능하다. 오는 4월 22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삼성 슬림형 냉장고’ (1명), ‘매일우유 후레쉬팩 4종세트’ (50명), ‘매일Do포인트 500점’ (330명) 등 총381명의 당첨자에게 푸짐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기간 동안 ‘소문내기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개인 SNS에 ‘매일우유 후레쉬캡을 찾아라!’ 이벤트 소식을 공유 후 해당 URL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매일유업 우유속에 코코아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매일아이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우유 후레쉬팩은 매일우유 오리지널, 저지방2%, 저지방1%, 무지방 0% 4종에 후레쉬캡을 적용해 위생적 보관이 가능하고, 마지막 한 방울까지 신선한 우유의 풍미 등 기존 우유 팩과 확실한 차별화로 출시 후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 가능한 이번 이벤트를 통해 후레쉬캡으로 신선함을 지켜주는 매일우유 후레쉬팩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CJ 푸드빌 빕스, ‘어메이징 씨푸드’ 출시

CJ푸드빌(대표 구창근)이 운영하는 빕스(VIPS)가 생동하는 봄을 맞아 입맛과 활력을 더해 줄 신선한 해산물 신메뉴 12종을 출시한다.

‘어메이징 씨푸드(amazing seafood)’라는 콘셉트로, 빕스에서 독보적인 사랑을 받았던 훈제 연어와 새우 · 크랩을 앙코르 출시했다. 이 외에 대구·홍합 등을 활용해 한층 가치를 높인 새로운 해산물 메뉴를 대거 선보인다.

먼저, 봄 입맛을 사로잡을 다채로운 해산물 메뉴로 샐러드 바를 풍성하게 채웠다. ‘블랙페퍼 크랩’은 바삭하게 튀겨낸 게 튀김을 감칠맛 나는 페퍼소스로 볶아낸 이번 시즌 대표 메뉴다.

‘대구 볼살 오븐 구이’는 데리야끼 소스를 발라 오븐에 구운 대구 볼살로 담백한 맛과 탱글탱글한 식감이 일품이다. ‘홍합 스튜’는 풍미 가득한 홍합의 맑은 국물을 즐기기 제격이며, ‘피쉬&칩스’는 흰살 생선을 바삭하게 튀겨 화이트 바비큐 소스와 함께 즐기는 인기 만점 메뉴다.

또한, 신선한 훈제 연어와 새우, 기타 해산물 메뉴를 보다 새롭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소스와 토핑을 구비한 ‘씨푸드 *콘디먼트 바’를 구성한 점이 눈길을 끈다. 홀스래디쉬 소스, 칵테일 소스, 케이퍼, 크림치즈 등 7종의 소스와 토핑, 그리고 오징어 먹물빵, 갈릭 브래드 등을 구비해 ‘나만의 씨푸드 메뉴’를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산물 신메뉴 사진을 찍어 #빕스 #빕스타그램 #빕스연어 #빕스새우 #빕스크랩 등의 해시태그로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샐러드바 이용권을 증정하고 참여자 전원에게는 무료 에이드 또는 생맥주 1잔을 제공한다. 빕스 관계자는 “탄생 21주년을 맞이한 빕스가 차별화 되며 가치를 높인 메뉴로 올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라며 “빕스에서 엄선한 씨푸드 신메뉴로 봄날의 활력과 에너지를 가득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가홀푸드, ‘올가 한우 장조림’ 출시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가 한우 앞다리살을 넣어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 ‘올가의 키친 제대로 차리는 한끼 한우 장조림’을 출시했다.

‘올가의 키친 제대로 차리는 한끼 한우 장조림(이하 올가 한우 장조림)’은 무항생제 한우의 앞다리살과 국산 무항생제 메추리알 등 안심 원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반찬이다. 현재 시판 중인 장조림에 사용된 홍두깨살이 아닌 육즙이 풍부하고 고기의 향이 진한 한우 앞다리살을 넣어 더욱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첨가물은 일절 사용하지 않고 유기농 간장, 유기농 설탕 등 국산 재료와 한우로 만든 사골곰탕을 사용해 짠 맛은 줄이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파우치 형태로 만들어 보관이 간편하고, 성인 두 명이 한 끼 식사로 먹을 수 있는 양으로 간편한 집 반찬으로 좋다.

그로서리 파트 (Grocery Part) 조경철 MD는 “’올가 한우 장조림’은 육아와 일을 병행하는 바쁜 생활 속에서 건강하면서도 간편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도록 기획한 제품이다.”라며 “안심 원재료를 사용하고 짠맛을 줄여 반찬 전문점에 가지 않고도 가정에서 맛있는 반찬을 간편히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산 봄 햇과일 SSG푸드마켓에서 만나요

SSG푸드마켓은 이번 제주산 봄 햇과일도 유통업계에서 가장 먼저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애플망고는 사과처럼 붉은색을 띠는 망고로 특히 제주산 애플망고는 열대 과일의 여왕이라 일컬어질 정도로 맛과 향이 뛰어나다. 블루베리는 식이섬유와 칼슘이 풍부하며 특히 눈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