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전수용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유클라우드 비즈(ucloud biz)’ 중개 사업자를 대상으로 효율적인 영업과 고객관리를 지원하는 ‘유클라우드 비즈 파트너 포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클라우드 비즈 파트너 포털’은 중개 사업자들이 KT가 운영하는 ‘유클라우드 비즈 사이트의 ▲회원 가입 ▲세부 서비스 이용 및 제어 ▲요금 산정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하는 서비스 포털 사이트다.

기존에는 중개 사업자들이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여 ‘유클라우드 비즈’ 판매 사이트를 만들고 고객 관리 및 서비스 이용, 요금 산정 등의 기능을 직접 개발하고 운영해야 했다. 이에 중개 사업을 하고 싶어도 포털 운영 및 기술 개발에 어려움이 많아 바로 사업에 참여하기 힘들었다.

KT는 기존 중개 사업자들의 이런 어려움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유클라우드 비즈 파트너 포털’을 제작, 상품 세부 안내부터 플랫폼 사용 매뉴얼을 제공하여 기존 사업자 및 신규 사업자들이 손쉽게 유클라우드 비즈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고객관리 ▲요금 청구· 정산을 위한 편의 기능 ▲서비스 운영을 위한 다양한 지원 기능 등이 탑재된 ‘관리자용 운영 포털’도 함께 제공하며 신규 상품 및 서비스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해 중개 사업자들이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상품과 고객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중개 사업자들에게 ‘유클라우드 비즈 파트너 포털’을 가상서버 이용 요금만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유클라우드 비즈 판매 경쟁력을 높였다.

KT IMO(Infrastructure Management Outsourcing) 사업 담당 정문조 상무는 “이번 파트너 포털 오픈을 통해 누구든지 KT와 동일하게 유클라우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영업 환경을 가질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와 동반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기회, 기술, 마케팅 및 영업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