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김정민 기자] 유통가와 식품가가 새봄을 맞이해 새로운 모델로 소비자들의 구매 의욕을 불태우게 하고 있다.

지난 겨울을 보내고 새로운 봄을 맞이한 유통가와 식품가는 새로운 모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배우 김현주, 랑콤 브랜드 모델로 발탁

배우 김현주가 랑콤의 뮤즈로 발탁됐다.

랑콤은 배우 김현주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연말부터 랑콤의 모델로 다양한 이미지를 선보이고 있는 수지와 함께 활동할 랑콤의 뮤즈로 선정된 것.

랑콤의 브랜드 담당자는 “김현주는 끊임없이 도전하며 탄탄하게 쌓아온 연기력과 자신만의 기품 있고 우아한 이미지가 조화를 이뤄, 독보적인 아우라를 완성한 여배우”라며 “스스로 가꾼 실력과 아름다움을 바탕으로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이 여성의 진정한 행복을 응원하는 랑콤의 브랜드 가치를 표현하는 데 잘 어울린다”고 말했다.

김현주는 지난 달 랑콤과 함께 매거진 화보 및 영상 촬영을 마쳤으며, 3월부터 랑콤의 기존 모델인 수지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폭발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유니클로, 모델 장윤주 전격 발탁

유니클로(UNIQLO)가 브랜드 고유의 철학인 ‘라이프웨어(LifeWear)' 가치를 전할 새로운 모델로 모델 장윤주를 발탁했다.

유니클로는 모델 장윤주가 21년 동안 대한민국 최고의 모델로 활동하면서 본연의 스타일을 잃지 않고, 방송까지 다양한 방면에서 도전을 멈추지 않는 진취적인 모습이 브랜드와 부합해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

실제로 장윤주는 유니클로의 다양한 행사에 참석하며 런웨이에도 서는 등 유니클로와 꾸준히 인연을 맺어왔다.

장윤주는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만큼 활동하기 편안하면서도 나만의 개성을 살려주는 옷을 선호한다”며 “좋은 소재로 입는 사람의 움직임을 생각한 유니클로 옷을 즐겨 입어 왔다. 옷장의 80%가 유니클로 옷일 정도로 나뿐만 아니라 딸, 남편까지 즐겨 입는 등 우리 가족의 라이프웨어 그 자체인 브랜드이다. 일상뿐만 아니라 화보촬영, 런웨이, 런칭 행사 등 많은 시간을 함께 해왔고 평소 너무나도 애정하는 브랜드라 앞으로의 활동이 무척 기대된다”고 남다른 애정을 과시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탑 모델로 쉼 없이 활동해온 장윤주 씨가 항상 자신 본연의 매력을 지켜나가면서 커리어와 삶에 대해 열정적으로 도전해 나가는 모습이 끝없는 소재와 테크놀로지 개발을 통해 더 나은 일상을 제공하는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 철학과 잘 맞는다고 생각한다”며 “특히 유니클로의 로열 유저로서 브랜드의 철학을 깊이 이해하고 있어 누구보다 유니클로 라이프웨어를 잘 전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메이크온, 스마트맘 정시아와 전속모델 재계약

브라운관과 SNS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는 연기자이자 똑소리 나는 스마트맘 정시아. 그녀가 아모레퍼시픽 라이프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의 전속모델 재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정시아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메이크온의 뮤즈로 활동하게 됐다.

그녀는 살림과 육아로 바빠 따로 피부과에 가서 관리 받는 것이 어렵다며, 꾸준한 홈케어가 동안 비결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또한 그녀는 집에서뿐만 아니라 촬영장으로 이동하는 중간에도 꾸준히 메이크온의 뷰티 디바이스로 관리하는 모습을 SNS에 공개하며 주목을 받기도 했다.

메이크온 브랜드 담당자는 “시간이 멈춘 듯 변함 없는 그녀의 아름다움은 메이크온이 선사하고 싶은 가치라며 스마트한 워킹맘답게 3545맘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소통하여 지난 1년간 최상의 시너지를 발휘했다. 앞으로도 정시아와 함께 다양한 피부 고민에 맞는 디바이스를 공개해 여성 소비자들의 만족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정문알로에, 이민정과 전속 모델 계약 체결

김정문알로에가 배우 이민정과 신규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김정문알로에는 기존의 깨끗하고 전문적인 기업 이미지에 세련된 감각을 더해 고객층을 확장하며, 홈쇼핑을 중심으로 운영 중인 뷰티 사업 강화를 위해 배우 이민정과의 모델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김정문알로에는 43년간 알로에를 연구한 알로에 전문기업이다. 알로에로 만든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이 주력제품으로, 2015년 공장을 제주도로 옮기며 화장품과 건기식 제품에 들어가는 원료를 유효성분이 풍부한 청정 지역 제주에서 자란 3년생 알로에로 만든다.

김정문알로에 관계자는”청정 지역 제주에서 만든 알로에를 핵심원료로 사용하는 김정문알로에의 뷰티 제품과 이민정의 깨끗하고 밝은 이미지가 잘 어울려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며 “모델을 통해 젊은 층에게 더 다가가기 위한 소비자 마케팅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미닛메이드, ‘마동석’ 2년 연속 모델 발탁

코카-콜라사의 브랜드 미닛메이드가 대체 불가한 반전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마동석을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광고모델로 선정했다.

지난해 미닛메이드 광고 모델로 활약한 마동석은 특유의 터프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과즙 스파클링 음료 ‘미닛메이드 스파클링’과 과일 속(펄프) 함유 음료 ‘미닛메이드 홈스타일’의 매력을 소비자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특히,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광고에서 마동석의 반전매력과 함께 선보인 ‘상큼하게 터져볼래’ 광고 카피는 온라인 상에서 유행어가 될 정도로 많은 화제가 돼 지난해 국내 첫 출시된 미닛메이드 스파클링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에 많은 기여를 했다는 평이다.

미닛메이드는 올해도 마동석만의 독보적인 캐릭터를 활용한 광고를 선보인다. 지난 해 화제를 일으켰던 ‘상큼하게 터져볼래’ 광고의 두 번째 시리즈로, 마동석만의 대체 불가한 매력을 담아냈다고 전했다. 마동석의 터프하면서도 귀여운 반전 매력을 통해 미닛메이드 스파클링의 상큼한 매력을 유머러스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마동석은 ‘장르가 마동석’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자신만의 영역을 개척하고 있는 독보적인 캐릭터를 가진 배우로서, 지난해 ‘상큼하게 터져볼래’를 통해 미닛메이드 스파클링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데 큰 기여를 해 올해도 광고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며, “미닛메이드만의 상큼짜릿함과 마동석의 반전 매력이 돋보이는 광고 영상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고든램지 모델 ‘카스 먼저’ TV 광고 첫 방영

세계적인 거장 셰프 고든램지가 참여한 카스 맥주의 새 TV 광고가 전파를 탄다.

오비맥주(대표 브루노 코센티노)는 지난해 한국음식과 라거맥주의 궁합을 주제로 한 카스 캠페인으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고든램지와 함께 신규 TV 광고를 제작, 5일 첫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음식의 맛은 물론 분위기도 살려주는 카스 맥주의 강점을 고든램지의 시선을 통해 유쾌하게 그렸다.

광고 속에 등장하는 ‘카먼(CA-MON)’은 ‘카스 먼저’의 앞 글자를 딴 것으로 일상에서 마주하는 어색하고 불편한 순간을 프레시한 맥주 카스와 함께 ‘리프레시’ 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카먼(CA-MON)’은 상대방을 격려하고 독려하는 상황에서 쓰이는 영어 표현 중 하나인 ‘컴온(Come On)과 유사한 발음으로 청춘들에게 용기를 북돋아 주자는 의도로 기획됐다.

이번에 공개하는 광고는 ‘직장인’편과 ‘커플’편 두 가지다. ‘직장인’편에서는 회사 선배, 상사와 함께 식사자리를 갖게 된 신입사원이 메뉴 선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고든램지가 일단 ‘카스 먼저’ 마셔보라고 제안, 어색함을 없애고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솔직하고 유쾌한 고든램지의 매력에 청춘들과 소통하기 위한 카스의 색다른 메시지가 더해져 시너지를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며 “거장 셰프의 매력을 앞세워 참신한 청춘 공감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