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어기선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이 미국의 글로벌 금융·경제 전문지인 ‘글로벌파이낸스誌’로부터 ‘2018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으로 통산 17번째로 선정됐다.

‘금융 및 무역 은행가 협회’(BAFT : The Banker’s Association for Finance and Trade) 연례회의 기간 중인 지난 17일 오후(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KEB하나은행은 ‘한국 내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Best Trade Finance Provider in Korea 2018)’을 통산 17번째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로써 KEB하나은행은 무역금융 분야에서의 독보적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으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외국환 전문 은행임을 국내외에 재확인 시켰다.

글로벌파이낸스誌는 “KEB하나은행은 전 세계 136개국 약 2천여 개의 해외 은행들과 환거래를 체결해 한국 금융기관 중 외국환 분야와 무역금융 분야에서 부동의 선두를 지키고 있다”며 “무역금융 거래규모, 시장지배력, 상품·서비스 품질, 기술력 등의 항목에서 높이 평가 받았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FI사업부 관계자는 “통산 17번째인 이번 수상을 계기로 다시 한 번 국제 금융시장에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외국환 및 무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글로벌 금융서비스를 개발해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