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김정민 기자] 알바천국(대표 최인녕)이 11일 ‘2018 고객감동경영대상’에서 아르바이트포털 부문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11일 롯데호텔 서울 사파이어볼룸에서 진행된 ‘2018 고객감동경영대상’은 올바른 고객감동경영을 통해 소비자 삶의 질적 향상과 국민의 행복을 추구하는 기업을 선별하기 위해서 제정됐다.

국내 최초로 아르바이트 정보를 제공하며 우리나라 대표 아르바이트 포털 사이트로 성장한 알바천국은 아르바이트생 권익 형성을 위한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업계 최초로 전자근로계약서를 도입해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전자근로계약서는 아르바이트생과 고용주간의 분쟁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알바천국이 업계 최초로 구축한 서비스다. 지난해 8월에는 고용노동부와 함께 무상으로 전자근로계약서를 확산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사회보험 가입 사업장에 대한 인증 서비스를 도입한 알바천국은 국민연금, 고용/산재보험에 가입된 사업장의 DB를 정부기관과 연계해 인증 받은 업체의 경우에만 해당 채용 공고에 인증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최인녕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만족경영을 성공적으로 실천하는 모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