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라이프 푸드·리빙 라이프 돋보기
[라이프 돋보기] 황금개띠 해, 유통가는 이벤트로 풍성
   
▲ 사진출처= 픽사베이

[뉴스워치=김정민 기자] 유통업계가 무술년 황금 개띠의 해를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특히 ‘개’ 형상을 한 다양한 상품을 내걸고 있고, 유통가는 할인 행사에 들어갔다.

스타벅스코리아는 황금개를 모티브로 한 머그와 텀블러 등 총 24종의 MD 상품을 출시했다.

롯데백화점은 2일부터 21일까지 ‘황금개띠 이색 선물 제안전’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2일부터 21일까지 ‘황금개띠 이색 선물 제안전’을 선보인다. 쥬얼리브랜드 골든듀에서는 ‘황금개띠 골드바’ 선보이고 스톤헨지는 ‘마이위시 강아지 펜던트’를 할인 판매한다.

또 ‘황금개띠 출산 선물전’을 통해 파코라반 베이비, 압소바 등의 유아 브랜드에서 ‘황금개띠 배냇저고리’, ‘황금개띠 신생아 내의’ 등의 출산 선물을 준다.

갤러리아백화점은 같은 기간 추첨을 통해 행운의 골드바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황금개의 문양이 새겨진 골드바로 무게는 1돈(3.75g)이며, 각 점포별 10명씩 증정한다.

AK플라자는 1월2일부터 14일까지 AK멤버스 신규 회원 선착순 2018명에게 강아지 캐릭터가 그려진 한정판 멤버스 카드를 발급한다

11번가는 강아지 무늬가 새겨진 순도 99.99% ‘골드바’와 황금개띠 아이들 선물로 알맞은 강아지 모양의 ‘18K 미아방지 목걸이’, 브로치로 활용 가능한 ‘14K 금도금 볼마크’ 등을 판매한다.

이와 더불어 유통업계는 대규모 할인행사를 벌이고 있다. 신세계몰은 SSG닷컴 통합 4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할인행사를 벌이고 있다.

이에 신세계몰은 이달 3일부터 9일까지 최대 10%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4주년 생일쿠폰과 쓱데이즈 쿠폰 등을 앞세워 통합 4주년 기념행사를 펼친다. 또한 4주년을 맞아 최대 80% 할인된 특가상품을 앞세워 고객 몰이에 나설 예정이다.

이마트는 새해를 맞아 ‘새해 진귀한 수산물 모음전’을 전점에서 1일부터 10일까지 벌인다. 이에 흑산도 참홍어를 비롯해 동해안 活해삼, 王피조개 등 프리미엄 수산물을 사전기획으로 가격을 대폭 낮춰 판매하고 있다.

또한 신년맞이 할인전으로 식탁에 자주 오르는 주요 인기 수산물을 최대 50% 할인 판매도 진행한다.

이마트24는 건강마케팅을 전개한다. 이번 행사는 건강을 해치는 주범인 ‘고칼로리·고지방 식사’ ‘피로’ ‘흡연’을 줄여줄 수 있는 상품을 대상으로 연관상품 증정하는 1+1, 2+1의 프로모션 행사를 오는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

옥션은 육아용품 골든위크를 실시한다. 인기 육아용품 할인판매부터 최대 8천원 중복할인쿠폰까지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육아 필수품인 기저귀와 분유, 이유식을 최대 58% 할인가에 선보인다.

또한 옥션은 오는 14일까지 LG의 노트북 신제품 ‘2018 LG gram 14형’과 ‘울트라PC GT’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종합온라인쇼핑몰 AK몰은 오는 14일까지 ‘헬로 2018, 안녕 새해’ 기획전을 열고 신년 새해 다짐 관련 상품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은 다이어트, 운동, 습관 개선, 자기계발, 재테크 등 새해 다짐 상품의 판매가 가장 활발한 1월 1~2주 기간을 겨냥해 준비했다.

현대백화점이 ‘행복 에너지’ 전파에 나선다. ‘행복’을 주제로 글로벌 웃음 아이콘 '스마일리'를 활용한 캠페인을 연중 진행하기로 한 것이다. 이를 통해 즐거움과 긍정의 에너지를 사회 전반으로 확산시키겠다는 목표다.

롯데마트가 ‘건강가치(Healthy)’를 최우선에 두고 다양한 건강상품을 제안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새해 건강을 챙기려고 결심을 하는 고객들을 위해 소포장 파우치 건강기능식품을 1일부터 출시해 전 점에서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건강기능식품은 그동안 시중에 판매되던 상품들이 대용량으로 기획돼 간편하게 들고 다니며 섭취하기 힘들었던 것과는 달리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소포장 파우치 형태로 만들어 휴대의 편의성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SK플래닛 11번가가 ‘편한 장보기’를 선보인다.

이를 위해 국내 최저가 수준의 인기 상품을 집중적으로 판매하는 ‘메가 딜’을 운영한다.

ABC마트는 ‘웰컴 2018 해피뉴이어(WELCOME 2018 HAPPY NEW YEAR)’ 행사를 실시한다.

1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새 신발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품목에 따라 부츠와 여성화는 최대 50%, 가죽 및 캐주얼화, 아동화는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2018년 새해를 맞아 신년 이벤트를 마련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신년을 맞아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매일매일 뉴이어 포춘쿠키’ 이벤트와 신규가입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정민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