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픽사베이

[뉴스워치=김정민 기자] 식품업계 혹은 유통업계 등 다양한 기업들이 연말연시를 맞이해 기부와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면서 소비자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고 있다.

아디다스, 부산시에 체육발전기금 1억 원 기부

아디다스(대표 에디 닉슨)가 12월 11일(월) 부산시청에서 부산 시민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내 올바른 스포츠 문화 확립 및 활성화 위한 기부금 1억 원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4월 16일에 개최된 ‘2017 아디다스 마이런 부산’ 마라톤 대회 참가비 일부를 기부하는 자리로, 서병수 부산시장, 아디다스 코리아 강형근 브랜드 디렉터, 부산 MBC 김용성 상무 등이 참석했다. 아디다스가 전달한 기부금은 부산시 체육발전을 위해 부산시 체육회 및 부산시 장애인 체육회에 사용될 예정이다.

아디다스는 지난 2012년부터 총 6회 간 매년 부산에서 2만여 명의 러너들이 참석하는 ‘마이런 부산’ 마라톤 대회를 진행하며, 지역 스포츠 문화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또한 2013년에는 부산광역시, 부산문화방송㈜과 함께 부산 시민들에게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삶의 문화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한 바 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아디다스 코리아 강형근 브랜드 디렉터는 “부산시와 함께 매년 ‘마이런 부산’ 마라톤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해 온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기부금을 통해 글로벌 스포츠 시티로 거듭나는 부산시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산시와의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감으로써, 시민들에게 더욱 양질의 스포츠 문화 행사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낙원악기상가, 어린이관악단에 푸짐한 악기 선물

지난 9일 낙원악기상가에 매서운 추위를 녹이는 따뜻한 음악과 함께 환한 웃음 소리가 울려 퍼졌다.

이날 낙원악기상가 2층 카페에서 올키즈스트라 안양군포관악단의 작은 음악회가 열린 것. 낙원악기상가가 진행해온 '악기 나눔 캠페인-올키즈기프트’에 감사하는 뜻으로 마련된 이번 음악회는 상인들의 또 다른 악기 선물로 마무리가 돼 그 의미가 더 컸다.

낙원악기상가는 지난해부터 반려악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곳곳에서 중고악기를 기증 받아 낙원악기상가 상인들의 재능기부로 말끔히 수리한 뒤에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을 통해 문화소외계층 아이들에게 전달하는 ‘악기 나눔 캠페인-올키즈기프트’를 진행해왔다.

이번에 낙원악기상가에서 공연한 올키즈스트라 안양군포관악단은 함께 걷는 아이들의 음악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조직된 여러 지역 관악단 중 하나다. 30여 명의 학생들이 금관악기와 목관악기로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곡들을 선물했다.

낙원악기상가는 어린 연주자들의 공연에 대한 보답으로 클라리넷과 플루트, 각종 타악기 등 총 600만원 상당의 악기를 전달했다. 이 악기는 향후 안양군포관악단과 김해관악단, 은평관악단이 사용하게 된다.

우리들의 낙원상가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약 200 여 점(약 2,300만원 상당)의 악기가 전달됐다. 아이들에게 좋은 악기를 선물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악기 연주를 즐기며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음악 교육을 지원하는 다양한 CSR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다향오리 ‘콩자반 꿈의 학교’ 캠페인 성료

다향오리가 지난 9월부터 약 3개월 동안 진행한 ‘콩자반 꿈의 학교’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종료했다.

‘콩자반 꿈의 학교’는 다향오리가 지난해부터 진행해 온 ‘다향 착한 텃밭 만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이웃과 더불어 사는 보람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콩자반 꿈의 학교’는 경기 하남시 소재 청소년 16명이 참여해, 약 3개월간 학생들이 직접 채소를 가꾸고 재배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직접 기른 채소로 직접 김치를 담가 인근 경로당에 기부하며 이웃돕기를 몸소 실천했다.

다향오리는 ‘콩자반 꿈의 학교’ 캠페인 진행에 필요한 물품과 홍보활동을 지원했다. 텃밭 만들기에 필요한 스티로폼 박스, 흙, 비료, 씨앗, 모종 등 모든 물품을 제공하고, 매주 방문하여 학생들이 채소를 제대로 키울 수 있도록 조언하고 지원했다.

또한 모든 진행 과정을 다향오리 공식 SNS 계정에 정기적으로 게재, 학생들의 활동을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전하기도 했다.

다향오리 측은 “주위 어르신과 이웃들에게 전한 아이들의 정성과 마음이 담긴 김치가 추운 겨울 사회에 온기를 더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환경과 아이 정서 보호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텃밭 만들기를 비롯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트로직, ‘건강이든 장어·복분자’ 송년 감사 1+1 이벤트

건강식품 전문회사 뉴트로직(Nutrogic)이 ‘건강이든 장어복분자’ 30포 1박스를 구매하면 10포 1박스를 추가로 증정하는 송년 감사 1+1 이벤트를 12월 11일부터 31일까지 홈페이지(www.nutrogic.co.kr)와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진행한다.

‘건강이든 장어복분자’는 전북 고창의 풍천장어와 고창 복분자에 원기회복에 좋은 오미자, 토사자, 사상자, 구기자 등 17가지 전통 원료를 최적으로 배합해 오랜 시간 추출, 비리지 않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예로부터 ‘왕들의 보양식’이라 불리는 ‘장어’는 동의보감, 본초강목에 소개된 것처럼 강한 양기를 지녔으며, 폐와 대장의 허약을 돋우는 음식으로 소개돼 있다.

또한 최근 주목받는 다량의 생선 단백질은 물론 다양한 영양소를 보유하고 있다. 실제로 장어는 동량의 소고기보다 200배가 넘는 비타민 A를 함유하고 있으며, 노화를 방지하는 비타민 B1, B2는 물론 정력강화에 도움을 주는 뮤신, 콘드로이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연말 잦은 송년 모임 등으로 지친 분들의 피로 회복에는 안성맞춤이다.

뉴트로직 박현애 차장은 “‘건강이든 장어복분자’는 100% 국내산 장어와 복분자를 원료로 해 오랜연구를 통해 이상적 배합비를 찾아내 일체의 인공감미료, 보존료를 첨가하지 않은 채 장어의 비린맛을 잡는 데 성공해 먹기 편하다”고 소개했다.

질경이 프로, ‘겨울철 보습관리 클래스’ 성료

㈜하우동천(대표 최원석)이 신제품 ‘질경이 프로’의 론칭을 기념해 8일 매거진 주부생활 스타일러와 함께 한 ‘겨울철 보습관리 클래스’를 성황리에 마쳤다.

‘겨울철 보습관리 클래스’는 ‘질경이 프로’의 주 소비자인 주부 15명을 초청해 경기도 분당에 위치한 한 레스토랑에서 진행됐다.

외음부 피부 케어를 통해 자신감을 지켜주는 신제품 질경이 프로를 소개하고, 평소 소비자들이 궁금해했던 질경이 프로의 사용법이나 사용 주기, 주요 성분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건조함이나 탄력 저하 등 쉽게 이야기하기 어려운 외음부 피부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분당 차영수 피부과의 강승현 실장을 초청해 외음부 피부를 촉촉하게 지킬 수 있는 생활 습관과 올바른 피부 관리 상식에 대해 배우는 강의도 진행됐다.

강승현 실장은 효과적인 오일 사용법, 손이나 발, 입술 등 겨울철에 더욱 쉽게 건조해지는 피부 보습 법 등에 대해 소개했다. 겨울철이면 더욱 건조해지는 외음부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할 수 있는 좌욕법, 하의 선택 팁 등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마케팅 담당자는 “7년만에 선보인 신제품의 출시를 기념해 건조한 겨울을 촉촉하게 보낼 수 있는 올바른 외음부 피부 관리법을 소개해 여성들의 자신감 상승을 돕고자 이번 클래스를 기획했다”며 “질경이에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 고객 분들을 직접 만나 신제품에 대해 소개하고 평소 외음부 피부에 대해 가졌던 고민에 대해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동원몰,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제휴 신년 문화 이벤트 진행

동원몰(www.dongwonmall.com)이 연말을 맞아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와 제휴를 통해 고객들과 함께하는 문화 이벤트를 11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총 3가지 코너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각각 신년 계획 다짐, 동원몰 이용 에피소드, 동원몰 신규 이벤트 아이디어 제안 등을 동원몰 홈페이지에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동원몰은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티켓과 동원몰 적립금 최대 5만 원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행사별로 홈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지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동원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원몰 관계자는 “지난 1년간 동원몰을 사랑해주신 고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이번 문화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 지인들과 함께 뮤지컬을 관람하며 따뜻한 연말연시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샘표 순작, ‘순작 원물차 100인 체험단’ 모집

샘표의 차(茶) 전문 브랜드 순작(純作)이 쌀쌀한 겨울을 맞아 따뜻하게 연말을 즐길 수 있도록 ‘순작 원물차 100인 체험단’을 모집한다.

모집은 31일까지 샘표 공식 블로그에서 진행되며, 모집 결과는 1월 5일 해당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된 체험단은 연근우엉차, 헛개비수리차, 도라지생강차 등 원물차3종을 제공받으며, 제품 체험 후기를 자신의 SNS에 올리면 된다.

체험단에게 제공되는 순작 원물차는 원물을 갈지 않아 자연 그대로의 모양을 살리고 오랜 연구 노하우인 ‘심증제다법’을 적용해 차 고유의 풍미를 높인 제품이다.

순작의 ‘심증제다법’은 크게 찜과 덖음으로 나뉘는데, 찌는 과정은 원물의 세포벽을 확장시켜 차 성분이 잘 우러나올 수 있게 한다.

덖는 과정은 재료가 갖고 있는 풋내는 줄이고 본연의 부드럽고 풍부한 맛과 향을 살린다. 순작 원물차는 물을 끓일 필요 없이 따뜻한 물이나 차가운 물에도 잘 우러나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순작 연근우엉차’는 몸이 가벼워지는 우엉에 연근을 더해 우엉의 찬 성질과 아리고 쓴 맛을 보완했다. ‘순작 헛개비수리차’는 활력을 증진시키는 비수리에 비수리의 떫은 맛을 보완하는 구수한 헛개나무 열매를 블렌딩했으며, ‘순작 도라지생강차’는 설탕에 절이지 않고 생강과 도라지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박은정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건강하게 차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순작 원물차가 주목받고 있다”며 “순작만의 특별한 ‘심증제다법’으로 자연 그대로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순작 원물차와 함께 따뜻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