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박선지 기자] 전세계 열화상 카메라 시장점유율 1위인 열화상 전문기업 플리어시스템 한국지사(대표 앤드류 칼톤 타이크)가 메르스 검역 보조장비로 활용하도록 군포지샘병원에 FLIR E60 열감지 카메라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열감지 카메라는 대상을 스크린하여 온도를 측정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모이거나 이동해야 하는 장소에서 통행을 방해하지 않고도 체온을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정상보다 높은 체온을 감지하면 쉽게 식별이 가능하도록 특정 색상으로 표시할 수도 있다.

열감지 카메라는 원래 산업용으로 개발된 것이지만, 메르스나 사스처럼 발열 증상을 동반하는 질병 발생시 사람이 밀집한 장소에서 미열이 있는 사람을 즉각적으로 찾아내 진찰이 필요한지 여부를 판단하는 데에도 유용하게 활용된다.

실제로 플리어시스템의 다양한 열화상 카메라는 현재 전세계 공항, 역, 터미널, 부두 등 대중교통 시설을 비롯하여, 병원, 학교, 대형 사무실 등 사람들이 밀집한 장소에서 열이 있는 사람을 실시간으로 찾아내는데 활용되고 있다.

군포지샘병원 관계자는 “기존에 사용하던 적외선 온도미터는 접촉식이라 방문객들이 불편해 하고, 한 사람씩 측정해야 하는 만큼 시간도 많이 걸렸다”며, “열감지 카메라는 많은 인원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할 뿐 아니라 비접촉식이라 불편함도 해소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