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연예·스포츠 문화·연예·스포츠
THE CJ CUP @ NINE BRIDGES 우승 트로피 공개
   

[뉴스워치=어기선 기자] CJ그룹은 8일 한국에서 최초로 열리는 PGA투어 정규 대회인 ‘THE CJ CUP @ NINE BRIDGES’의 우승 트로피를 공개했다.

모두에게 기회를 열어준 대한민국 고유의 자산 ‘한글’과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금속 활자본인 '직지심체요절'을 모티브로 한 ‘THE CJ CUP @ NINE BRIDGES’ 우승 트로피에는 대회에 참여하는 78명 선수 모두의 한글 이름을 활자본 도판에 담았고, 우승 선수의 이름은 특별히 골드 처리하여 기념하도록 되어 있다.

또한 트로피 하단부의 목재 다리 모형은 클럽나인브릿지의 18번 홀의 실제 다리를 형상화 했으며, ‘대회에 참여한 78명 선수 모두 이 다리를 지난다'라는 의미를 품고있다.

CJ 그룹 관계자는 “세계에서 가장 완벽하고 조형적으로 창제된 한글은 모두의 목표, 기회, 꿈을 실현하는 연결 통로로 ‘Bridge to Realization’이라는 대회 컨셉과 부합되며, 직지심체요절은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문화유산으로써 CJ그룹이 표방하는 K-Culture와 일맥상통한 의미를 가진다”고 말했다.

가로 36cm, 세로 39.5cm, 무게 3.9kg인 ‘THE CJ CUP @ NINE BRIDGES’ 우승 트로피의 낱 활자들은 분해와 조합이 가능하며, 서체는 CJ그룹 아이덴티티를 살리고자 CJ ONLYONE 폰트를 적용했다.

어기선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어기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