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김대규 기자] 국회법 개정안 논란에 악화일로를 걷던 당·청 관계가 ‘메르스 사태’로 잠시 소강국면에 들어갔다. 청와대는 여당 내 일부 반발에 반응을 자제하고 있지만 앙금은 여전한 분위기다.

새누리당이 제안한 메르스 당정청 회의에 사실상 거부 의사를 밝혔던 청와대의 현정택 정책조정수석은 “당정청을 지금 여는 것은 오히려 국민적인 (메르스 사태를) 수습을 하는 데 현재로선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당정협의 회의론’이 현실화된 것 아니냐는 분석도 나오지만 청와대는 일단 더 이상의 확전을 자제하는 분위기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오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새누리당 이재오 의원이 청와대를 상대로 직격탄을 날린 데 대해 “반응하지 않겠다. 코멘트는 안 한다”며 말을 아꼈다.

앞서 이병기 비서실장이 국회법 개정안에 대한 반대 의견을 유승민 원내대표에게 전달했다며 이례적으로 전달 사실을 확인해줬던 이전 분위기와는 사뭇 달라졌다.

청와대 관계자는 “메르스 긴급점검회의를 3일째 열고 있다”며 “메르스 대처와 수습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국회법 개정안을 둘러싼 양측의 갈등은 잠시 소강 국면에 들어갔을 뿐이라는 관측이 많다.

메르스에 대한 국민적 공포감이 커진 만큼 청와대나 새누리당 모두 ‘자제모드’에 들어간 상황이라는 것이다.

특히 유승민 원내대표에 대한 불만과 불신 기류도 여전해 잠시 잠잠해진 당ㆍ청 갈등은 언제든 재연될 수 있다는 이야기가 청와대 안팎에서 나온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