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패션·뷰티
유니클로, ‘보육원 아동 쇼핑 이벤트’ 성료
   

[뉴스워치=김정민 기자] 유니클로(UNIQLO)가 지난 7월 27일(목)부터 17일까지 총 460명의 소외 계층 아동들에게 옷을 직접 고르고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 ‘보육원 아동 쇼핑 이벤트’를 성료했다.

‘옷의 힘’을 실천하는 유니클로의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인 이번 이벤트는 각 지역의 보육원 아동들을 인근의 유니클로 매장으로 초청, 바우처를 제공해 입고 싶은 옷을 직접 고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단순히 옷을 기부하는 것이 아니라, 소외 계층 아동들에게 일상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본사 및 매장 직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낸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특히 유니클로는 각 매장이 위치한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만큼, 지난 2013년 ‘보육원 아동 쇼핑 이벤트’를 시작한 이래 매해 실시 횟수와 참여 매장을 확대해 지금까지 총 2,000명 이상의 아동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이번에 진행된 ‘보육원 아동 쇼핑 이벤트’는 총 두 달간 서울, 경기뿐만 아니라 강원, 충북, 전남, 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 16차례에 걸쳐 460명의 아동들이 참가해 의미를 더했다.

홍성호 대표는 “’보육원 아동 쇼핑 이벤트’는 유니클로의 자산인 옷과 매장, 그리고 ‘옷으로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변화시킨다’는 기업 이념에 공감하는 임직원이 함께 완성하는 사회공헌활동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며 “유니클로는 앞으로도 책임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전국에 위치한 매장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에 ‘옷의 힘’을 전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김정민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