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김정민 기자] GS25가 가맹 경영주와 스토어매니저(근무자) 모두를 위한 전문 노무 컨설팅을 지원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6일 역삼역 GS리테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GS25 가맹 경영주 컨설팅을 담당할 노무사 8명의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날 위촉된 8명의 노무사는 전국 GS25 지역 사무소에서 진행하는 가맹 경영주 입문교육에서 신규 가맹 경영주를 대상으로 노무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GS25는 기존에도 채용방법부터 근로계약서 작성 등 서류 관리 방법, 4대 보험 및 주휴수당 등 임금 관련 내용 등 점포를 운영함에 있어 필요한 기본적인 노무 교육을 진행해 왔다.

GS25는 기존 노무교육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노무사가 직접 가맹 경영주에게 노무 컨설팅을 진행하도록 지원함으로써 가맹 경영주와 스토어매니저 관계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함께 디테일하고 전문적인 노무 지식을 가맹 경영주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

GS25는 올해 신규 경영주 입문 과정에서 노무 컨설팅을 진행 후 기존 경영주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으로까지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다.

노무사를 통한 노무 컨설팅과 함께 GS25는 지난 4월부터 노무 법인 C&B와 손잡고 24시간 노무 전용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GS25는 점포 운영 중 생길 수 있는 노무관련 궁금증을 언제든지 속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전문 노무 상담사가 상주하는 노무 전용 콜센터를 운영하게 됐다.

GS25가 이처럼 노무 관련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은 가맹 경영주가 정확한 법률과 제도의 이해와 올바른 노무 인식을 바탕으로 점포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가맹 경영주와 스토어매니저 모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함이다.

노무 컨설팅과 콜센터를 통해 가맹 경영주는 실수 또는 노무 관련 사안을 가볍게 여겨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고, 이는 곧 스토어매니저의 권익 보호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것.

GS25는 가맹 경영주와 스토어매니저의 올바른 관계 정립은 점포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져 모두가 윈-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윈-윈 효과는 GS25를 넘어 동종 업계와 산업계, 나아가 사회 전체에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노무 컨설팅과 함께 가맹 경영주가 어려움을 느끼는 세무 지식 제공을 위해 세무사가 직접 세무 컨설팅까지 진행하도록 할 예정이다.

김정섭 GS25 교육서비스팀장은 “가맹 경영주가 점포를 운영함에 있어 노무와 세무 관련 내용을 어려워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보다 전문적이고 디테일한 강의가 진행될 수 있도록 노무사와 세무사가 직접 컨설팅을 진행하는 교육 과정을 신설하게 됐다”며 “상생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노무, 세무 교육 강화 외에도 가맹 경영주가 실제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상생 방안을 고민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