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강민수 기자] 교육부와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다문화가정 학부모에게 자녀의 학교생활과 한국 교육을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료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거나 초등학생 자녀를 둔 다문화 학부모가 자녀의 학교생활을 조력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담고 있다.

각 차시는 약 30분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고, 한국어를 기본으로 진행되며 5개 언어(베트남어, 중국어, 영어, 일본어, 러시아어) 자막을 지원한다.

영상 콘텐츠는 ‘중앙다문화교육포털(www.nime.or.kr)’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 누리집(hub.knou.ac.kr)’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앞으로 학부모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전국 유치원 및 초등학교에 영상자료를 배포하고, 여성가족부 ‘다문화가족지원포털(www.liveinkorea.kr)’과 시·도교육청의 다문화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 등에도 보급할 예정이다.

번 영상 콘텐츠를 통해 다문화가정 학부모가 한국의 교육제도와 학교생활을 이해하고 자녀의 학업을 지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교육부와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올해 하반기에 중학생 또는 중학교에 진학 예정인 자녀를 둔 다문화 학부모를 위한 자료를 추가로 개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