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뉴스워치=전수용 기자]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의 공포가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다. 메르스 감염자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아울러 사망자까지 발생했다.

방역 당국은 계속해서 철저한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하지만 공포는 확산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정치권은 아직도 사태 파악의 심각성을 잘 모르는 것 같다. 지난달 29일 새벽 통과된 국회법 개정안을 놓고 위헌이냐 아니냐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모습이다.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1일 수석비서관회의에서는 위헌 소지 논란을 언급했다. 새누리당은 국회법 개정안을 놓고 친박-비박의 갈등이 이뤄지고 있다. 현재 당청갈등은 물론 계파 갈등이 첨예화되고 있는 분위기다.

그런데 현재 당청갈등이나 계파갈등을 해야 하는 시기인지 묻고 싶다. 메르스 환자는 계속해서 증하고 있고 사망자까지 발생한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서 정치적 갈등만 표출하고 있는 것이 과연 옳은 일인지 묻고 싶다.

물론 집권여당인 새누리당은 이날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과 관계자들을 국회로 불러 긴급 당정회의를 개최했다. 박근혜 대통령도 방역에 대해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를 했다.

하지만 메르스 공포가 확산되고 있는 이 상황에서 너무 소극적으로 대처하는 것 아닌지 의문이 든다.

예전 같으면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산하 메르스관리대책본부를 직접 방문, 메르스 공포 차단에 대한 주문을 했을 것으로 보여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근혜 대통령은 수석비서관회의에서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한 것이 전부였다.

오히려 이날 수석비서관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주력했던 내용은 ‘국회법 개정안’이었다. 국정마비 등의 강력한 발언만 있었을 뿐 메르스 이슈는 뒷전으로 밀려난 것 같은 뉘앙스가 보였다.

정부와 집권여당이 이제 메르스 공포 차단에 적극 나서야 한다. 메르스 확산과 더불어 공포 확산이 이뤄지고 있다. 단순히 허위사실 유포를 단속하겠다고 으름장을 놓을 것이 아니라 국민을 안심시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

정부와 집권여당이 적극 나서게 된다면 국민은 안심하고 생업에 임할 것으로 보여진다. 집권여당과 정부의 적극적 대응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