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푸드·리빙
‘맥심 모카골드’ 팝업 카페 ‘모카사진관’ 오픈, 소비자 감성 자극
   

[뉴스워치=김정민 기자] ‘맥심 모카골드’는 커피, 설탕, 크리머의 황금 비율로 언제 어디서 누가 타도 커피믹스 고유의 맛을 표현해 남녀노소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른바 ‘국민커피’로 불리며 대한민국 커피믹스 시장을 선도하는 동서식품이 최근 부산 해운대구 청사포 해변 인근에 팝업 카페 ‘모카사진관’을 오픈했다.

모카사진관을 찾은 방문자들은 누구나 무료로 맥심 모카골드를 맛보며, 각 층에 마련된 포토 스팟에서 자유롭게 사진을 찍고, 바다가 바로 보이는 탁 트인 전경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어느새 성큼 다가온 완연한 여름, 햇살 가득한 모카사진관에서 커피 한 잔을 여유롭게 즐기며, 소중한 사람들과의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빨간 등대가 돋보이는 시원한 해변 길을 따라 걷다 보면 노란 빛깔의 개나리를 닮은 모카사진관이 눈에 띈다.

지나가던 사람의 걸음을 멈추게 하는 모카사진관은 맥심 모카골드의 세 번째 팝업 카페로 7월 11일까지 두 달간 운영된다.

동서식품은 매년 다른 콘셉트의 맥심 모카골드 팝업 카페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2015년 제주도에 모카다방으로 첫 문을 열고, 지난해 4월 서울 성수동에 모카책방을 열어 두 달간 약 5만 6천여명이 방문하는 등 맥심 모카골드의 팝업카페는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모카사진관에서는 ‘사진’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즉석 사진관을 비롯해 가족사진, 추억의 사진을 찍어주는 초청사진관, 방문객 스스로 준비부터 촬영까지 자신만의 스타일로 특별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셀프사진관 등이 마련돼 있다.

사진 관련 강좌도 열린다. 또한 모카사진관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SNS에 올린 고객에게는 모카골드 기프티 박스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있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모카골드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maximmocha)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지난 5월 19일에는 모카사진관 오픈을 기념해 맥심 모카골드의 모델 이나영과 함께하는 프로모션을 개최해 시민들은 물론 관광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이나영은 모카사진관을 방문한 고객들을 맞이하며 직접 만든 모카골드를 대접하는 것은 물론 즉석 사진기로 방문객들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처럼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과 더불어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가 1989년 출시 이래 커피믹스 시장에서 줄곧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킬 수 있던 비결은 무엇보다 '세상 어디에도 없는 맛'을 만드는 황금 비율에 있다.

동서식품은 40여 년의 기술력으로 커피, 설탕, 크리머의 황금 비율은 기본이고, 고급 원두를 엄선해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하여 언제 어디서나 누가 타도 맛있는 맛을 만들어냈다.

현재의 자리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품질 개선을 지속한 점도 소비자들의 끊임없는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원동력이다.

동서식품은 소비 트렌드를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하고자 매년 100건 이상의 시장조사와 분석을 시행하고 있다. 그 결과를 바탕으로 '맥심' 커피브랜드는 4년마다 맛과 향, 패키지 디자인까지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또한 동서식품은 소비자의 다양한 음용 습관을 고려해 트렌드에 맞는 여러 가지 제품을 개발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에는 깔끔하고 담백한 맛의 커피믹스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를 출시했다.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는 기존 맥심 모카골드 대비 당류를 25% 줄여 깔끔한 맛을 강조한 제품이다. 또한 동서식품은 기존 맥심 모카골드의 황금비율에서 오는 ‘세상 어디에도 없는 맛’을 발현하기 위해 커피, 크리머, 설탕의 배합을 새롭게 하여 바디감과 밸런스를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동서식품은 깔끔한 맛의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진하고 부드러운 맛의 ‘맥심 모카골드’, 무지방 우유를 넣어 부드럽고 향이 깊은 ‘맥심 화이트골드’ 등 3종의 커피믹스 라인업을 구성해 소비자들이 기호와 입맛에 따라 커피믹스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동서식품 고은혁 마케팅 매니저는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는 커피믹스를 즐겨 마시고 깔끔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트렌드를 반영한 꾸준한 신제품 발매는 물론 다양하고 즐거운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김정민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