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청와대

[뉴스워치] 문재인 대통령과 참모진이 청와대에 입성했다. 그런데 청와대가 빈껍데기만 남았다고 한다. 박근혜정부가 자신들이 남긴 자료는 모두 대통령기록관에 이관하고 청와대에 남긴 보고서는 100여쪽이었다고 한다. 그리고 현황보고서 10여쪽이었다고 한다.

박근혜정부는 전자리곡물 934만건을 만들었다. 그리고 이 문건을 대통령기록관에 넘겼다. 이중 10만여건은 최대 30년 동안 볼 수 없는 지정기록물로 봉인했다.

그리고 문재인 정부에게 넘긴 자료는 100여쪽의 보고서 뿐이었다. 사실상 인수인계라는 것이 없다. 그야말로 난감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통상적으로 구멍가게에서도 인수인계를 할 때 수많은 방대한 자료를 넘겨준다. 그래야만 후임자가 가게 운영을 제대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한 나라를 운영하는데 있어 남긴 자료가 100여쪽에 불과하다면 사실상 백지 상태에서 새롭게 나라를 운영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그냥 문재인 정부의 출발을 방해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 및 행복 등은 아예 생각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정책의 연속성이 담보돼야 문재인 정부에서 일을 제대로 할 수 있고, 그로 인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 및 행복 등이 담보되는 것이다.

그런데 박근혜정부는 청와대 껍데기만 남겨놓았다. 도대체 문재인 정부에게 어떤 억하심정이 있기에 그리했는지 따져봐야 할 것이다.

국민은 아예 안중에도 없다는 것이다. 지금이라도 국회는 문재인 정부가 대통령기록물을 마음대로 열람할 수 있게 조치를 취해줘야 한다. 그래야만 정책의 연속성을 담보할 수 있다. 그래야만 보다 원활한 국정운영을 담보할 수 있다.

이는 단순히 정치적 이해관계로 따질 문제는 아니다. 그야말로 나라가 위기 상황이기 때문이다. 국회가 이제 나서야 할 때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